[뉴욕=박재형 특파원] 소셜미디어 레딧(Reddit)의 인기 비트코인 커뮤니티(서브레딧) /r/bitcoin의 구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3일(현지시각)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암호화폐 이용자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커뮤니티 중 하나인 /r/bitcoin은 비트코인이 처음 세상에 선보이고 2년이 지난 2010년 9월 개설됐다.

이 서브레딧은 11월 들어 암호화폐 시장이 급락하는 가운데서도 구독자 수가 계속 증가해 100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전해졌다.

/r/bitcoin은 운영자가 블록 크기 증가 등 특정 주제 관련 토론을 제한하거나 포스팅을 검열하는 등 이용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불만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에 따라 보다 자유로운 토론을 표방하는 또 다른 비트코인 서브레딧 /r/btc이 구독자 수 23만명 이상을 확보하며 /r/bitcoin와 경쟁하고 있다.

/r/bitcoin의 주요 운영자 중 한 명인 “theymos”는 “블록 크기 논쟁과 같은 감정적인 게시물에 대한 검열이 필요하다”면서, “앞으로도 주제와 관련된 매우 실질적인 아이디어가 아니라면 삭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천 콘텐츠->  [이 시각 코인]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거래량 순위 (오전 8시 2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