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가 거래 목록에 지캐시(ZEC)를 추가했다고 30일(현지시간) 크립토코인뉴스(CCN)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프로는 전날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지캐시 거래 개시 소식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코인베이스 이용자는 지캐시를 미 달러화 연동 스테이블 코인 USD코인(USDC)과 교환할 수 있게 됐다.

현재 거래 가능한 지역이 제한적인 지캐시는 미국(뉴욕 제외), 캐나다, 호주, 싱가포르, 유럽연합(EU) 지역의 이용자만 거래가 가능하다. 지캐시 측은 향후 거래 가능 지역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프로는 지캐시 이전에 제로엑스(0x), 이더리움 클래식(ETC), 베이직 어탠션 코인 (BAT) 등을 최근 거래 목록에 추가한 바 있다.

지캐시는 zk-SNARKS라는 고유의 기술을 이용하는 일명 ‘프라이버시 코인’으로 알려졌다. 이 기술을 이용하면 이용자가 자신의 신분 또는 거래 금액을 밝히지 않고 자금을 이체할 수 있다.

한편 코인베이스는 기관 이용자들을 위한 장외(OTC) 거래 데스크를 개설했다.

이에 대해 코인베이스의 영업 책임자인 크리스틴 샌들러는 기관들의 경우 OTC를 암호화폐 투자의 진입로로 이용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 사업을 시작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