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소연 기자] 블록체인 기반 비디오 전송 네트워크 기업 세타(Theta)와 게임업계 1위인 텐센트게임즈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유튜브의 공동창업자인 스티븐 첸(Steven Chen)이 고문으로 참여한 세타는 분산화 된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전달해 네트워크의 탈중앙화를 돕는 블록체인 기업이다.

 

▲링 오브 엘리시움(Ring of Elysium) 로고

세타(Theta)는 19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에서 차세대 배틀로얄 게임 ‘링 오브 엘리시움(Ring of Elysium)’의 개발회사인 텐센트 게임즈와 블록체인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슬리버 티비(SLIVER.tv)가 파트너십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슬리버 티비는 세타 랩의 모회사다.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링 오브 엘리시움’ 게임 사용자들은 슬리버 티비(SLIVER.tv)를 통해 시청하거나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세타(Theta) 토큰을 보상받을 수 있다. 또 보상받은 토큰으로 플랫폼 내 게임 아이템이나 스킨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링 오브 엘리시움 이미지

글로벌 1위 텐센트게임즈가 블록체인 기업과 손잡고 토큰 보상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텐센트 게임즈는 성명을 통해 며 “세타토큰을 통해 게임 사용자에게 토큰을 보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링 오브 엘리시움’에서 흥미로운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타 랩(Theta Labs)의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미치리우(Mitch Liu)역시 “우리의 독특한 보상시스템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플랫폼 위에서 사용자들이 E-스포츠의 경험을 더욱 확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여러 파트너사와 게임 사용자의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타 랩은 지난 9월 MBN과 CJ헬로우와도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으며 세계 5대 암호화폐거래소인 바이낸스, 후오비와 오케이EX에 상장돼 있으며 지난 8월 빗썸(Bithumb)에 상장한 바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

추천 콘텐츠->  4월 16일, 간추린 간밤의 블록체인&암호화폐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