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코인은 유디아코인입니다.

유디아코인은 올해 10월에 ICO 스타트를 끊었는데요. 중동의 부국 아랍에미리트 최초의 암호화폐로 관심이 뜨겁습니다. 유디아코인의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바로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 칼리파 왕자가 주관하는 코인이라는 점인데요. 거대한 부를 배경으로 한 유디아코인에는 어떤 특징이 있는 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징

유디아 코인은 아주 다양한 솔루션을 안고 있습니다. 가장 주목받는 예상 사용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인 두바이몰로 꼽힙니다. 그 밖에 관광, 의료, 물류, 유통 등에 널리 사용될 수 있으며 서비스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개발을 진행 중입니다.

 

 

▲발행량

총 발행량은 60억 개이며, 심볼네임은 ‘UDA’입니다. ‘두바이 163층 버즈칼리파빌딩 국제거래소에 10월 상장을 시작으로 세계 유수의 거래소에 상장 계획’이라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데요. 뚜렷한 소식이 더는 나오고 있지 않는 모습입니다. 코인마켓캡 기준으로도 시가총액을 찾아볼 수 없고요(2018년 11월 5일 기준), 아직까진 관망하면서 지켜볼 코인이네요.

가격은 ‘1ETH = 4.000UDA’ 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디아글로벌

두바이는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정부를 지향하며 금융, 헬스, 물류, 비즈니스 등 모든 분야 업무를 블록체인으로 처리하도록 각 부처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랍에미레이트는 2020년 두바이 엑스포를 시점으로 블록체인 기반도시를 건설하기로 했고, 이에 발맞추어 유디아 글로벌그룹은 두바이 블록체인의 중심 실리콘 오아시스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유디아코인

유디아코인은 블록생성 평균소요시간 6초로, 1초간 약 48,000건에 달하는 빠른 처리속도를 구현합니다. 기존과는 다른 블록체인 시스템 혁신을 이룬 모습인데요. 뿐만 아니라, 스마트노드 슈퍼노드 블록을 형성하여 이중의 보안시스템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채굴은 USB키를 디바이스에 삽입을 하거나 호스트 방식(ID/PW입력)을 통해서 랜덤키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네요.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쉽고 안전한 자산관리, 믿고 맡길 수 있는 세계적 보안수준의 거래소,

간단하고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한 외환송금, 비자, 마스터 카드 등을 유디아 카드와 연동해 실시간으로 환율을 적용해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주력할만한 플랫폼인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스마트월렛

유디아의 스마트 월렛은 단순히 유디아를 보유하고 이용할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의 코인을 하나의 플랫폼에 저장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결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특히 기존의 달러, 유로 등의 일반 통화들까지 아울러 저장할 수 있습니다.

뿐 만 아니라 필요할 때 스마트폰에 내장된 월렛 하나만으로 모든 서비스를 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하네요.

또한, 간단하고 부담 없이 이용 가능한 외환송금과 비자, 마스터 카드 등을 유디아 카드와 연동해 (환율적용 후) 실시간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블록미디어는 해당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지 않음을 알립니다. 실제 투자를 하실 때는 각자의 분석과 판단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본 기사는 크립토 투데이를 통해서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 press@block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