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현지 시간 11월 1일 뉴질랜드 금융당국(Financial Market Authority, FMA)가 3개의 암호화폐 관련 사이트를 온라인 사기 목록에 추가했다. FMA는 Crypto Gain, Russ Hom, Zend Trade 3개의 기업을 언급하며 이 웹사이트들이 잠재적인 위험을 가지고 있는 사기 웹사이트라고 말했다.

 

FMA는 이런 사기 웹사이트들은 기존 기업의 등록명을 허가 없이 사용하거나, 안정성 및 신뢰도를 인증받지 않았음에도 인증을 받은 것과 같은 표현을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웹사이트 www.cryptogainlimited.com은 뉴질랜드 등록 기업인 CryptogainLimited와 관련이 없는 기업이며, 대표 업체도 아닙니다.”

-FMA의 발표문 중

 

지난 10월 초 FMA는 몇 암호화폐 관련 회사들을 블랙리스트에 올린 바 있다. 블랙리스트에는 위와 같은 사례와 함께, 허위 뉴스를 통해 투자를 유치하거나 판매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고 알려졌다.

 

뉴질랜드 경찰은 지난 9월 암호화폐 관련 사기로 213,000달러에 달하는 피해액이 발생했다고 말하며, 일반인들은 온라인 투자에 앞서 철저한 조사 및 조언을 구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