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이븐코인

코인마켓캡기준 시가총액 71, 현재 0.040374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레이븐코인은 누가 어떤 자산을 소유했는지에 대한 진술을 전달하도록 설계된 유스케이스 전용 블록체인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특정 홀더에서 다른 홀더로 토큰과 같은 자산을 전송할 때 쓰이는 최적화된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비트코인 코드의 포크로 X16R 알고리즘을 이용해 ASIC 하드웨어로 인한 채굴의 중앙 집중화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레이븐 코인의 차트를 보시면 저점 횡보가 지난 후 거침없이 오르고 있습니다. 저점대비 100% 이상 올랐는데요. 일반적으로 이렇게 1차, 2차, 3차 상승까지 나온 코인들은 더 이상 추가 상승의 동력이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특히 현재와 같은 박스권이 지속되는 장에서는 더욱이 그렇다고 판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은 관망하는 태도로 바라보는 게 좋겠네요.

 

 

 

 

  1. 아모코인

코인마켓캡기준 시가총액 1738, 현재 0.002054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모코인이란 자동차의 시스템, 네트워크, 어플리케이션에서 차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등록에서 폐기까지, 자동차에서 나오는 모든 데이터 가치를 ‘AMO 코인’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는데요. 자동차 이용자는 아모마켓에 참여한 자동차 제조사, 서비스 제공자의 제품과 서비스를 아모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보다 확장된 자동차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는 아모블록체인에 저장된 자동차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나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고요. 운전자의 운전 습관, 제품 및 서비스 구매 이력, 사고 기록 등의 정보는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생산하는 일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자동차의 데이터를 거래하려면, 보안 부분에도 굉장히 신경을 써야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행히 아모팀원 중에 클라우드브릭 창립멤버가 있기 때문에 최근까지의 행보를 보면 보안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노력이 확인되는 부분입니다.

 

 

  1. 폴리매스 코인

코인마켓캡기준 시가총액 103, 현재 0.186806 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폴리매스(Polymath)는 금융과 블록체인을 연결시켜주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경제에서 토큰 보유자가 주식 보유자를 대체할 수 있고, 전 세계 모든 회사들이 암호화폐 자본에 접근하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 중입니다. 폴리매스는 토큰을 통해 장기적으로 ICO를 대체하도록 하는데요. 주식, 채권, 벤처캐피탈 등 전통적 금융의 모든 분야가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폴리매스는 보안 토큰을 만들고 판매하는 법적 절차를 간소화합니다. 새로운 토큰 표준인 ST20을 만들고 정부 준수를 시행합니다. ST20토큰을 보유할 수 있는 것은 확인된 투자자 및 해당 이더리움 지갑 주소 뿐 인데요. 따라서 토큰발급자는 해커 등으로부터 보안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폴리매스는 시장에서 POLY토큰을 기반으로 하는 규제 계약 개발에 기여한 변호사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보상을 제공합니다. 이에 법률 및 규정 준수 생태계 창출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하고요. 규제 요구 사항이 복잡해질수록 지불금이 높아지는 형태입니다. 금융 증권을 등록하는 과정을 분산시키고 장기적으로 이득을 얻는 윈-윈 전략을 사용하네요.

 

 

이상 오늘의 코인 마칩니다.

 

본 기사는 크립토 투데이를 통해서도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 블록미디어는 해당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지 않음을 알립니다. 실제 투자를 하실 때는 각자의 분석과 판단에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