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현지 시각 10월 25일 CFTC(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ion)위원 Rostin Behnam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포함한 핀테크 기술을 “열린 마음”으로 다뤄야 한다고 발표했다.

 

도쿄에서 열린 국제 스왑 파생상품 협회(International Swaps and Derivatives Association) 2018 연례 회의에서 Rostin Behnam은 핀테크와 관련된 문제 해결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관련 규제 해결과 활용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트코인, 암호화폐, 분산원장, AI,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이슈를 조사하는데 우리는 너무 많은 시간을 소모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다. 블록체인과 같은 기술은 농업, 의료, 금융에서 예술까지 다양한 분야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런 신기술들이 어떻게 역량을 발휘하고, 세계에 영향을 미칠 지 이해가 필요하다.”

– Rostin Behnam, ISDA 발표 중

 

그는 현재 기술 발전의 이면에 있는 전형적인 규제 기관이 되는 것을 넘어, 시장의 효율성을 위해 새로운 제품과 참여자에게 개방된 시장을 제공하고, 위험을 감수하는 이들에게 보상이 이루어지는 시스템을 만들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근 CFTC와 SEC 같은 미국 규제 기관들의 암호화폐 산업 관련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미국에서의 관련 규제 진전이 이루어질 것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