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현지 시간 25일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베트남 최대 통신 기업 Viettel Group의 자회사인 The Viettel Enterprise Solutions Corporation이 블록체인 산업에 진출해 산업 선도기업을 목표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The Viettel Enterprise Solutions Corporation은 정부 및 산업 분야에 정보 통신 기술 솔루션 제공 및 디지털 정부 시스템 조성을 위해 10월 초 설립되었다. “Blockchain at Viettel” 워크숍에서 Viettel Group의 Ngô Vĩnh Quý 부본부장은 Viettel Group이 다양한 최근 기술 트렌드를 따라가기 위해 노력 중이며, 특히 블록체인 분야에 큰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진행 중이라고 언급했다.

“블록체인은 무한한 생태계다. Viettel은 블록체인이 일상생활에 적용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으려 노력 중이다.”

-Ngô Vĩnh Quý 부본부장. Viettel Group

The Viettel Enterprise Solutions Corporation은 현재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의료분야 데이터 관리에 대한 기술을 개발했으며, 보건부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The Viettel Enterprise Solutions Corporation은 그들의 솔루션을 통해 보건복지부, 지방 부서, 환자 및 관련 단체의 의료 네트워크를 연결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전 세계에서 통신업체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이다. 최근 KT는 블록체인을 통해 상업 네트워크를 운영할 것이며 데이터 관리에서 해킹 위협을 줄일 것이라 발표한 바 있고, 중국의 3대 통신사업자들도 지난 7월 블록체인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연구 그룹을 발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