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비트코인 대출을 제공하는 플랫폼 이용 역시 증가하고 있다.

코인센트럴은 26일(현지시간) 비트코인 대출의 이용과 효과 등에 관해 소개했다.

비트코인 대출이라고 하면, 비트코인 구입을 위한 자금의 대출, 비트코인을 이용한 대출 제공, 자금 확보를 위해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비트코인을 빌려주는 방법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모든 플랫폼은 각기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앞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믿음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이다.

 

♦ 레버리지 투자

레버리지는 빌린 돈을 통해 거래의 효율성을 배가시키는 투자 전략으로, 주식시장에서는 이미 일반적인 방법이다.

비트코인 대출에도 레버리지를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론상으로는 환상적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레버리지를 이용해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려던 많은 투자자들이 빚더미에 올라 있다고 한다.

 

♦ 비트코인 구매 대출

비트코인의 개당 가격은 비싸다. 그래서 많은 투자자들이 온전히 코인을 소유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트코인 투자를 선택하고 있다.

대출 플랫폼들은 바로 이점을 노려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 구매를 위한 자금을 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 해 이러한 비트코인 구매를 위한 대출이 급증했는데, 이 플랫폼들은 비트코인 구매를 위한 유동성 제공을 주로 하고 있다.

 

♦ 비트코인 대출

이 플랫폼은 일반 통화를 이용한 대출과 과정이 다른데, 일반적으로 두 가지 유형이 있다.

하나는 대출 플랫폼이 비트코인으로 직접 대출을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비트코인을 빌려주는 다른 회사를 연결해 주는 것이다.

BTCPOP, Bitbond 및 Nebeus와 같은 플랫폼은 이러한 유형의 트랜잭션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 비트코인 담보 대출

간단히 말해서, 자신이 보유한 비트코인을 담보로 일반통화 자금을 대출받는 방법이다.

Inlock은 이러한 서비스를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이 방법은 세금 혜택 면에서 유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암호화 거래가 과세 대상이지만 비트코인을 담보로 사용하는 것은 과세 대상이 아니다.

SALT는 또 다른 인기 비트코인 담보 대출 플랫폼이다. 회사는 당일 대출 승인 여부를 결정하며 신용 조사가 필요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