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암호화폐 시장은 하락장이지만 블록체인 기술 개발은 그 속도를 높여가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자들의 몸값이 이를 증명한다.

 

21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자들의 몸값이 AI 기술자들의 몸값과 비슷한 수준으로 측정됐다. 블록체인을 적용하려는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기술자 고용 대행업체인 하이어드(Hired)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술자의 평균 연봉은 15~17만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AI 기술자와 비슷한 수준이며 다른 기술자들과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대기업들이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참여한 영향이 크다. 페이스북은 물론 아마존, IBM,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글로벌 기업은 물론 삼성과 같은 국내 대기업도 블록체인 연구에 힘을 쏟고 있다. 이에 블록체인 엔지니어 수요가 400% 이상 급증한 상태라고 하이어드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블록체인 전문가들의 몸값이 상승하는 것. 메훌 파텔(Mehul Patel) 하이어드 CEO는 “블록체인에 대한 수요는 많지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공급은 부족하기 때문에 급여가 높은 것”이라 언급했다.

 

블록체인 전문 엔지니어는 다양한 분야에 전문성을 갖추어야 한다는 점도 공급을 어렵게 하는 요소다. 파텔은 “블록체인 엔지니어는 다양한 분야를 알아야 하며 장기적 관점에서 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