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CNBC에 따르면, 지난 3월 트럼프 행정부를 떠난 백악관 경제 보좌관 Gary Cohn이 스타트업 Spring Labs에 합류한다. Spring Labs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은행 간 신용 데이터를 공유하는 스타트업이다.

“나는 수년간 블록체인 기술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Spring Labs는 금융 서비스 분야에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는 네트워크를 개발 중이며, 이 팀과 함께 비즈니스와 네트워크 개발에 뛰어들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Gary Cohn, 백악관 전 경제 보좌관

소비자 신용 정보의 안전한 전송 작업은 항상 문제가 되어왔으며, 정보 해킹으로 인한 수많은 피해자가 발생해왔다. Spring Lab과 같은 블록체인 스타트업의 기술로 관련 피해가 줄어들 수 있을 것이 기대된다.

Spring Lab은 현재 펀딩을 통해 1,500만 달러의 자본을 모금했으며, 주요 인사로는 Transunion 전 CEO BobbyMehta, Coinbase 최고 법률 책임자 Brian Brooks등이 있다.

Gary Cohn은 월스트리트에서 블록체인 관련 사업으로 진출한 첫 번째 경영인은 아니다. JPMorgan의 전 사장인 Blythe Masters는 현재 블록체인 회사 CEO로 근무 중이며, 골드만 삭스 출신 Matthew Goetz도 암호화폐 헤지 펀드를 시작한 바 있다.

기존 경제인들이 블록체인 산업으로 진출함에 따라서,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