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기자] 8일 사단법인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의 조배숙 국회의원(민주평화당)과 공동으로 오후2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올바른 블록체인산업 정책환경 무엇을 할 것인가?’를 주제로 긴급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에는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을 비롯하여 정동영 민주평화당 당대표, 홍일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이 함께 참석하여 축사할 예정이다.

토론회의 좌장은 포항공과대 교수이자 전 서울산업통상진흥원 대표가 맡고 기조 발제로는 ‘블록체인산업 정책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류호찬 협회 정책자문위원과 ‘블록체인 산업진흥을 위한 입법과제’를 주제로 한서희 법무법인 바른 변호사가 각각 맡는다.

발제자들은 제안을 통해 정부에 실효적인 정책 로드맵을 촉구하고 특히 최근 논란의 중심에 있는 가상화폐 규제에 관해 외국사례를 소개하고 가상화폐의 발행과 유통, 소비자 보호 측면에서의 입법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토론회를 공동주최하는 조배숙 국회의원은 정부 정책이 블록체인 기술의 진화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번 토론회가 논의를 넘어 실효적인 정부 정책의 수립에 속도를 내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