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비트코인닷컴은 13일(현지시간) 미국 정부가 당국의 규제에서 벗어난 암호화폐 거래는 국경을 따지지 않고 강하게 감시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재무부 테러 및 금융정보국의 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FinCEN) 케네스 블랑코 국장은 미국 정부가 지역 및 법적 관할권에 상관 없이 금융범죄 혐의를 추적할 것임을 밝혔다.

블랑코 국장은 자금 송금과 관련된 모든 서비스는 일정 수준의 AML/CFT(돈세탁 방지/테러리즘 금융 단속)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여기에는 암호화폐 사이의 거래 뿐 아니라 암호화폐와 일반통화의 거래 모두 포함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이를 위해 관련 기업들은 FinCEN 에 의무적으로 등록하고 관련 프로그램에 따라 기록 관리 및 보고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블랑코 국장은 “미국에 소재하지 않는 외국계 기업이 미국 내에서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하며 자금을 송금하는 모든 경우 이러한 규정이 똑같이 적용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는 미국 내에서 이미 상당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블랑코 국장은 ICO(암호화페공개) 역시 당국의 주요 감시 대상임을 밝혔다. ICO 관련 계약이 다양해서 미 재무부 외에 증권거래위원회(SEC) 등 다른 기관의 규제를 받는 부분도 있지만 분명한 것은 이 경우 역시 AML/CFT 규정이 엄격히 적용된다고 말했다.

 

무료 초대권 등록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