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소연 인턴기자] 독일 백만장자이자 비트코인 지지자인 김 닷컴(Kim Dotcom)은 미국 정부가 매년 1조 달러 이상의 정부부채를 늘리고 있다며 달러를 대신해서 금과 비트코인에 투자할 것을 촉구했다.

 

▲ 김 닷컴((Kim Dotcom)의 트위터 글 내용

 

12일(현지시각) CCN에 따르면 김 닷컴은 “부채가 미국과 세계 경제를 붕괴를 초래할 것”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주장했다.

 

하지만 그의 주장은 논란의 여지가 있다. 크리스토퍼 힐 미 국무부 차관보가 의회 예산을 담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연방 재정 적자가 지난 10개월 동안 20%정도만 증가 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김 닷컴의 주장은 근거가 없다”고 반박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 해 10월 1일부터 올해 7월까지의 지출액은 682억 달러(우리 돈 약 77조 3,797억 2,000만 원)가 넘었으며, 이는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약 116억 달러(13조 1,1613억 6,000만 원) 많은 수치이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감세와 지출 증가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세수입이 늘어나고 적자가 줄어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2/4분기 미국 경제가 4.1% 성장한 반면, 경제학자들은 적자를 줄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성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에 대한 엇갈리는 시선 가운데 한 트위터는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군사 정권이 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닷컴의 말에 동의하면서 “미국 달러가 이미 가치를 잃었다”고 주장하며 이에 중앙은행을 없애는 것이 해결책의 한 방법이라고 했다.

 

그러나 또 다른 트위터엔 “앞으로 부채가 재구성될 것이며, 그동안 북미자유무역협정으로 인한 미국 제조업 회복으로 더 강력해진 경제 성장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대응했다.

 

한편 김 닷컴은 미국 정부와의 지속적인 마찰로 저작권 침해 혐의 등으로 기소된 바 있다.

 

현재 그는 뉴질랜드에서 ‘미국에 대항하며 싸우는 중’이라고 전해진다. 지난 2012년 파일 공유사이트인 메가업로드(Megaupload) 사건과 관련해 미국 대배심에 의해 기소되었으며, FBI는 해당 사이트를 폐쇄하고 자금 세탁, 폭력, 저작권 혐의 등으로 그를 습격했다.

무료 초대권 등록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