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 브라우저는 프라이버시와 사이버 보안 문제를 보완하며 등장한 웹브라우저다.
유투브와 트위치를 비롯한 여러 웹사이트에 올라오는 컨텐츠 크리에이터들과 베이직어텐션토큰(BAT, Basic Attention Token)을 이용해 팁과 보상을 주고받을 수 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사용자 데이터를 추적하거나 노출시키는 일 없이 광고를 보는 조건을 기본으로 한다.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를 받을 수 있게 하는 시스템과 디폴트 설정을 통해 광고를 차단하는 시스템을 운용 중인 것이다.
브레이브는 이 시스템을 통해 얻은 광고 순수익의 70%를 사용자들이 얻을 수 있게 한다.
퍼블리셔에게도 수익이 돌아갈 수 있게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달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한 달 기준 300만명 정도의 실질적인 사용자들을 확보했다고 발표했으며 올해 말까지 500만명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처럼 암호화폐를 웹 브라우저의 핵심 서비스와 연동시킨 시스템으로 오페라(Opera)도 있다.
오페라는 최근 이더리움 지갑을 웹브라우저에 추가해 사용자들이 모바일 이더리움 지갑을 데스크탑과 연동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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