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디코노미 유투브 갈무리 (왼쪽 샘슨 모우, 오른쪽 로저 버)

글로벌 블록체인 리더가 함께 모이는 ‘블록페스타 2018’ 국제 콘퍼런스가 오는 22~23일 서울 SETEC(학여울역 국제회의장 및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가운데 비트코인 캐시 지지자인 ‘로저 버’와 비트코인 지지자인 ‘샘슨 모우’가 함께 참가해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블록미디어와 블록체인 산업진흥협회가 공동주최하는 ‘블록페스타 2018’은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회와 블록체인 관련 기반기술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국제 콘퍼런스 등으로 꾸며진다.

컨퍼런스에서는 △‘거버넌스와 ICO: 자율규제 국가 사례와 비교’ △블록체인의 한계와 극복 △ 중심화거래소 vs 탈중심화거래소 △블록체인 인베스트먼트 트렌드에 대한 주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비트코인 닷컴 로저버와 블록 스트림 샘슨 모우도 함께 참가해 시장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두 연사는 지난 4월 분산경제포럼 ‘디코노미’에서 비트코인의 확장성에 대한 이슈와 관련 열띤 토론을 벌인 바 있다.

당시 ‘이론과 담론 사이’라는 세션에서 사토시 나카모토의 ‘비트코인’을 잇는 암호화폐에 대해 샘슨 모우는 ‘비트코인’, 로저 버는 ‘비트코인 캐시’뿐이라고 주장했다.

BTCC 거래소의 전 CEO, 현 블록스트림의 CSO이자 비트코인 낙관론자로 유명한 샘슨 모우는 마이너의 비트코인을 지지하고 있다. 이에 반해 로저 버는 비트코인캐시 실제 가치가 100분의 1로 축소됐다고 목소리를 높여왔다.

한편, 블록페스타에서는 개최를 기념해 에어드롭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블록페스타 2018’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른 참여자를 대상으로 초대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컨퍼런스 행사 티켓구매자에게는 림포코인, 유니오, EON의 에어드롭을 진행한다.

 

행사 홈페이지: www.blockfesta.com

참여 등록: https://onoffmix.com/event/144458

이벤트 등록: https://goo.gl/forms/HamcZChZE7cA0K8P2

문의전화 및 인터뷰 일정 문의: 02-6964-6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