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24시간 전 대비 비트코인 0.36%, 이더리움 1.05%, 리플 1.22%, 비트코인 캐시 1,97%, 이오스 0.89% 스텔라 1.59%, 라이트코인 1.73% 카르다노 3.04%, 아이오타 6.14%, 테더 0.26% 상승

 

8월 6일 일 24시간 전 기준 상위 10개 중 모든 암호화폐들이 상승했다. 아이오타(6.14%)와 카르다노(3.04%)이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상위 100개 암호화폐들도 87개의 암호화폐가 상승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 주말 가격변화를 살펴보면, 주요 암호화폐 중 큰 가격변동을 보인 암호화폐는 없었다.

 

 (자료: 코인 360)

이번 주말 비트코인은 큰 변동 없이 7천 달러 수준을 유지 중이다. 이는 지난 주말 8천달러를 돌파한 후 일주일간 천달러 이상(15%) 하락한 모습이다.

 

이더리움은 또한 비슷한 형태의 움직임을 보이며, 주말동안 400달러선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일주일간 이더리움은 13%의 하락을 보였다.

 

리플또한 주말동안 0.43달러선으로 거래되고 있다. 이는 지난 주말 대비 4.5% 가량 하락한 모습이다.

 

이에 암호화폐 시장 규모는 8월 5일 2천 538억 달러에서 금일 2천 567억 달러로 소폭 상승한(1.1%) 모습이다.

 

[표] 탑 10 코인 시세

(자료:코인마켓캡)

주간 차트에서, 이번 주 대다수의 암호화폐들이 주말동안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다. 라이트코인, 테더를 제외하면 상위 10개 중 모든 암호화폐가 이번 주 꾸준한 가격 하락을 보였음에도, 주말은 시장이 안정화된 모습이다.

 

이번 주말 암호화폐, 특히 비트코인 가격에 큰 움직임이 없었던 것은 저번주 계속된 가격 하락세가 완화된 것으로 보인다. 이런 하락세는 비트코인 ETF 승인 거절 등 기존 비트코인 상승세에 영향을 준 기대감이 충족되지 못하며 발생한 하락세로 보인다. 또한 암호화폐 연구업체의 의견에 따르면, 장외시장에서의 매도시장이 이번 주 가격 변동의 원인이 되었다는 주장이다. 현재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스타벅스, the Intercointinental Exchange(ICE), Microsoft 그리고 BCG 등의 대기업이 암호화폐 시장 진출로 추후 긍정적인 전망을 기대할 수 있다는 의견이다. 이번 스타벅스의 협업에 더해, 모건 스탠리에서도 암호화폐 전문가를 영입하는 등 기존 기업들의 암호화폐 관련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시점이다.

 

[주말 암호화폐 주요 뉴스]

[바이낸스(Binance)③]창펑자오(CZ)가 말하는 바이낸스 랩(Binance Labs)과 런치패드(LaunchPad)의 역할

[바이낸스(Binance)④]창펑자오(Changpeng Zhao) “전 세계에 거래의자유·투자의자유 보장하고 싶다”[영상인터뷰]

[인터뷰] 리처드 마 퀀트스탬프(QuantStamp)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KS인증이 필요하겠죠? 그 역할을 우리가 합니다”

[인터뷰]대만의 ‘비탈릭 부테린”제이슨 수’ 대만 국회의원에게 블록체인 규제는 무엇인가?

[인터뷰]美포브스가 주목한 이원홍 블루웨일(Blue Whale) CEO “블록체인 기술로 인간 중심의 공유경제 플랫폼 만들겠다”

[인터뷰]아이오텍스(IoTex)”IoT use case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

브라이언 켈리, 스타벅스의 암호화폐 시장 진입이 시장 성장에 큰 영향력 미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