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이소연 인턴기자] 코인 에어드랍이란 간단히 설명하면 주식 배당금과 같은 원리이다. 주식 배당금은 연말에 투자비율에 따라 이익잉여금을 투자자들에게 배당금으로 분배하는 것이고, 코인 에어드랍도 마찬가지로 가진 코인 수만큼 특정 코인을 일종의 배당금으로 부여하는 것을 의미한다.

 

▲ 후오비카니발 프로젝트팀 부스 현장

 

이튿날을 맞이한 후오비 카니발이 다양한 경품과 행사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카니발 플랜티넘 행사에 플랜티넘 파트너사로 참여한 피블(PIBBLE)은 ‘에어드랍 이벤트’의 일환으로 이곳에서 제시한 미션을 완료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2,000PLB을 제공하고 있다.

 

▲ ‘PIBBLE’ 부스에선 ‘피블걸즈’로 불리는 크리에이터와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피블걸즈와 함께 사진/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SNS에 올린 참가자들에게 8월 말 런칭 예정인 피블 알파서비스에서 보너스 에어드랍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피블 관계자는 “기존 SNS 인플루언서들로 이뤄진 피블걸즈는 향후 피블 서비스에서 인플루언서로서의 초기 포지셔닝을 위해 자발적으로 홍보를 자처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피블의 컨텐츠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큐포라(Qufora)역시 ‘큐포라의 설립자는 누구인가’, ‘큐포라가 사용하는 토큰 이름은 무엇인가’ 등으로 구성된 6가지 퀴즈를 내보이며 퀴즈를 맞추고 미션에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큐포라‘에어드랍’과 경품을 선물한다고 전했다.

 

▲ ‘큐포라’가 진행하고 있는 퀴즈&미션 팜플렛이다.

 

큐포라는 ‘뷰티 계열 블록체인’이라는 최초의 미용 블록체인 접목 시스템 구축 코인으로서 적합한 색깔과 스타일을 진단해서 이에 대한 결과로 상품을 권하고 이용자들을 아름답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파는 플랫폼이다.

 

큐포라 코인의 PI생성 기능이 퍼스널컬러와 핏 스타일의 분석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게 된다.

 

이 외에도 모파스(MFas), 유랩스, CDC, 모스랜드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팀이 현장에서 사용자들과 소개, 질의응답 시간을 갖으며 면대 면으로 교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