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김진배 인턴기자] 나스닥이 암호화폐 합법화 논의를 위한 비밀회의를 개최했다.

 

27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나스닥이 압호화폐를 합법화하기 위한 절차들을 논의하기 위해 비밀회의를 개최했다.

 

시카고에서 열린 이 회의에는 여섯 명의 금융 전문가들과 암호화폐 회사들이 참여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 회의가 “암호화폐를 합법적인 산업으로 만들기 위한 방식”의 일종으로 열린 것이라고 전했다.

 

나스닥은 이와 관련해 회의가 열린 것은 맞지만 어떠한 것도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익명을 요구한 한 관계자는 회의는 시작에 불과하다고 전하며 추가적인 논의가 있을 것임을 시사했다.

 

나스닥의 CEO인 아데나 프리드맨(Adena Friedman)는 암호화폐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시장으로 진입할 가능성에 대해 기대를 표한 바 있다. 그는 올 초, 암호화폐가 조금 더 규제를 받는다면 미래에는 주식시장이 가상화폐 거래를 위한 플랫폼이 될 수도 있다고 주장했으며 암호화폐에 대해 인터넷에서는 이미 경제의 한 부분이 되었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미 증권거래위원회는 여전히 비트코인의 ETF(상장지수펀드) 승인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다. 미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윙스보클 형제가 신청한 비트코인 ETF 승인을 거절했다. SEC는 이와 관련해 비트코인은 여전히 조작의 가능성이 있고 사기행위에 이용될 수 있다며 증권상품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