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VLT 블록체인 플랫폼 공동창업자 미쉘 여오
▲데이터 VLT 블록체인 플랫폼 공동창업자 미쉘 여오

 

 

 

“데이터 VLT 플랫폼 최대목표, 구축된 알고리즘 통해 회사의 데이터와 소비자들이 해당 기업에 어떤 식으로 접근 이용하는지 파악”

 

“데이터 VLT 플랫폼, 중소기업에 저렴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자 설계된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 VLT 블록체인 플랫폼 공동창립자 미쉘 여오

  

기업은 진화하고 이에 따른 행동 분석의 미래 경제 유형도 달라집니다.

 

이런 경제 유형 패턴에 맞춰 소비자들은 전 세계적으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시장에서 엄격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트렌드, 패턴 및 행동을 추적하기 위해 데이터를 해석하고 분석, 통합하며 상관 관계를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VLT 블록체인 플랫폼의 공동창립자인 Michelle Yeo (미쉘 여오)와 블록미디어가 지난 17일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블록체인 데이터 VLT플랫폼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릴게요.

 

데이터 VLT는 중소기업에 저렴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자 설계된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입니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란 기업에서 데이터를 수집, 정리, 분석하고 활용하여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하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과 기술의 집합을 말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VLT 플랫폼의 최대목표는 구축된 알고리즘을 통해 회사의 데이터와 소비자들이 해당 기업에 어떤 식으로 접근하고 이용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기 위해 비즈니스 풀(Pool)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데이터 VLT 플랫폼은 소비자들의 데이터를 추적, 분석, 통합 및 상관 관계를 분석하는 셀프 서비스 동작 분석 플랫폼입니다.

 

데이터 VLT는 내부 역량을 효율적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데모화된 데이터를 제공해 비즈니스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Q2. 공동창립자 본인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블록체인을 접하고 이 세계에 들어오기 전, 저는 브랜드 비즈니스 개발 사업부에서 주로 일해왔습니다.

 

코카콜라, 레고 등의 홍보 에이전시 역할을 했었죠.

 

그 때 데이터 기반의 광고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는 점을 알게 됐습니다.

 

제 자신을 창조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2년 전 코우파운더 2명은 학교 동기입니다.

 

코우파운더 중 한명은 베니는 군대에 있었고, 은행에 있으면서 데이터의 중요성을 알게 됐고,

 

나머지 한명인 위니는 게임업에 종사하며 역시 데이터의 중요성을 알게 됐습니다.

 

우리 셋은 이 때부터 데이터 조사 엔진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Q3. 데이터 T가 주로 어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지 설명 부탁드려요.

 

데이터 T는 주로 경제학, 사회학 및 인류학과 같은 분야에서 도출된 매개 변수를 사용해 기본 데이터를 도출하는 소비자 행동을 분석합니다.

 

데이터를 프로파일링 해서 유연성 및 감성과 같은 행동 입력과 연계할 시 데이터를 보다 깊고 의미 있게 분석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러한 매개 변수에는 생성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매개 변수는 기본 유틸리티 추적을 넘어 무한한 수의 분석 시나리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Q4. 데이터 플랫폼을 어떻게 블록체인으로 연결시킬 수 있나요, 극대화되는 장점은 뭐가 있나요.

 

DataVLT는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적인 다형성 능력을 가장 필요로 합니다.

 

감사 가능성과 책임을 보장하기 위해 주로 데이터 교환에 대한 분산된 프레임 워크를 활용할 예정입니다.

 

다형성이란 여러가지 형태를 지니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 접근 방식의 유용성은 높은 확장성으로 중소 기업에서 대기업 및 조직에 이르는 조직을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DATA/.T 플랫폼은 경제적인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여 비용 측면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에 따라, 기업과 조직, 특히 중소 기업은 백엔드 기술 인프라와 데이터 과학 인재들에 대한 과도한 투자로 인해 초래하는 문제점 야기를 지양할 수 있습니다.

 

 

 

 

Q5. 데이터 VLT 플랫폼에 인공지능이 쓰이나요?

 

DATA.T 데이터 프로세스는 블록체인 뿐 아니라 인공 지능과 기계 학습을 기반으로 합니다.

 

빅 데이터, 분석 및 사용자 간의 관계 구축을 통해 데이터 분석에 대한 안전하고 구조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Q6. 데이터 VLT 플랫폼과 블록체인을 결합할 시 누리게 되는 장점 중 스마트 컨트랙트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콘텐츠, 재산, 주식, 돈 또는 가치의 교환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에서 실행할 경우 스마트 계약은 자동으로 실행되는 자체 운영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검열, 고장, 사기 또는 제 3자 간섭 등 아무 문제 없이 정확히 프로그램된 대로 실행되게 됩니다.

 

이 외에도 디앱(DApps), 스토리지(IPFS), 통신 플랫폼, 공간 데이터베이스 및 비관계 데이터베이스 등의 탈중앙화된 플랫폼을 구축할 수도 있습니다.

 

Q7. 블록체인을 어떤 식으로 상용화 하실 건가요.

 

블록체인 기술은 예를 들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와 같은 민감한 정보에 대해 강화된 보안을 제공하기 위해 활용 될 것입니다.

 

DATAVLT 디지털 장부는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해 외부 소스로부터의 데이터 조작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중요한 데이터는 신뢰를 손상시키지 않으면 서 고유 한 특정 수직 키 내에서 블록 체인에 저장됩니다.

마찬가지로 일반 데이터는 공개 블록체인에 개인 키와 구분하기 위해 특정 세로 키에 저장됩니다.

 

일반적인 데이터의 예로는 인터넷,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포럼, 연구, 보고서, 통계 – 경제 성과 동향, 인구 통계 보고서 등에서 사용할 수있는 정보가 포함됩니다.

 

Q8. 데이터VLT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인가요?

 

DATAVLT의 목표는 지능형 데이터 소스와 매개 변수를 조합하는 것입니다.

 

각 영역, 산업에서 쓰이는 데이터에 대해 소비자들은 이를 공개할 지 말 지에 대해서 선택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런 데이터 들이 모아지면 도메인 별 상관 알고리즘으로 지속 발전시켜 검증된 정보로 변환, 저장해 나가는 것입니다.

 

데이터는 DATAVLT Algorithm Black Box를 통해 분석되며 AI는 중복되거나 모호한 데이터를 정렬, 정리 해제 및 거부하게 됩니다.

 

외부 영향으로 인해 데이터가 변경되지 않도록 데이터는 안전하게 DATAVLT Blockchain으로 분류되어 배포되는 것이죠. 학습 모듈은 데이터 추세, 패턴, 행동을 분석하고 현재 및 과거 데이터와 비교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Q9. 이더리움을 사용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메인넷 개발 계획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Ethereum은 초당 25 개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을 사용하여 동료 네트워크에 트랜잭션의 유효성을 검사하고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존재하고 발생한 상황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 내고 이더리움 내에서 스마트 계약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thereum Virtual Machine”(EVM)은 스마트 계약이 실행되는 곳입니다. 스크립팅 및 튜링에 대해보다 표현적이고 완벽한 코딩 언어를 제공합니다.

 

즉, 수행할 수 있는 모든 계산을 인코딩 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메인넷 개발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또 하나의 체인을 통해 하이브리드 체인 체계를 구성하는 것이죠.

 

그러나 현재 우리가 집중하는 것은 데이터 분석입니다. 데이터 분석에 메인넷은 그다지 필수적인 존재는 아닙니다.

 

 

 

 

Q10. Drop-off points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어떤 산업군에 있는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들이 언제쯤 플랫폼이나 상품을 질려하는 것을 Drop-off 포인트라고 합니다.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소비자들의 행동 패턴, 특정 분야에서의 취향 변경 시점 등, 트렌드 파악을 하는데 요긴하게 쓰이기 때문이죠.

 

Q11. 한국 시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한국은 블록체인 시장에서 암호화폐 거래량이 많습니다. 우리 플랫폼은 한국의 어떤 회사와도 협업할 준비가 돼 있습니다.

 

우리 데이터 플랫폼이 통하려면 한국시장에서 어떤 분야에 있는 소비자들이 암호화폐를 많이 쓰는지 혹은 쓸 것인지를 예상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우리 코우파운더 중에 한 명이 게임업에 있었던 이인 만큼 한국시장의 게임 플랫폼 시장도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