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18일 이틀동안 열린 ‘비욘드 블록 서밋 서울‘은 뉴욕, 방콕, 도쿄 등 세계 대표 금융 거점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이스라엘 블록체인 플랫폼 ‘올브스(ORBS)’의 유리엘 필드 공동 창업자는 비욘드 블록 서밋에 참석해 올브스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17일부터~18일 이틀동안 열린 ‘비욘드 블록 서밋 서울‘은 뉴욕, 방콕, 도쿄 등 세계 대표 금융 거점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이스라엘 블록체인 플랫폼 ‘올브스(ORBS)’의 유리엘 필드 공동 창업자는 비욘드 블록 서밋에 참석해 올브스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이더리움과 함께 어플리케이션들 블록체인 적용해 상용화 시킬 것”

 

“올브스는 이더리움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이더리움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

 

“올 해 강남에 사무실 낼 것, 한국 시장에 관심 많아”

 

올브스 공동창업차 유리엘 필드

 

 

17일부터~18일 이틀동안 열린 ‘비욘드 블록 서밋 서울‘은 뉴욕, 방콕, 도쿄 등 세계 대표 금융 거점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는 블록체인 컨퍼런스다.

 

이스라엘 블록체인 플랫폼 ‘올브스(ORBS)’의 유리엘 필드 공동 창업자는 비욘드 블록 서밋에 참석해 올브스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올브스는 이스라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로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로 확장하기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등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들을 블록체인에 적용해 상용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17일 블록미디어가 올브스 유리엘 필드 공동 창업자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Q1. 올브스 블록체인 플랫폼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올브스는 이더리움을 보완하는 생산 레이어의 역할을 하는 퍼블릭 블록 체인입니다. 이더리움과 함께 나란히 올브스를 채택해, 낮은 용량, 생산 준비가 된 확장성, 적절한 수수료 체계등 탁월한 보안, 유동성 및 에코시스템 통합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과 올브스의 이러한 조합으로 오늘날 블록체인을 채택하고자 하는 수백만명의 사용자 들에게 어플리케이션 관련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Q2. 유리엘 필드 공동창업자 본인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이스라엘에서 컴퓨터 사이언스와 전자전기 공학을 전공했습니다.

 

대학을 졸업한 후 창업을 했습니다.

 

그 후 중국에도 몇 년 동안 거주하며 알리바마, 위쳇 등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제 회사는 알리바마로부터 2017년에 인수되고 알리바마의 이스라엘 R&D 센터가 되었습니다.

 

이 후 저는 올브스를 차렸습니다.

 

 

 

 

Q3. 올브스의 가상체인의 역할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올브스는 퍼블릭 블록체인이자 AWS입니다. Virtual(버츄어 체인)을 구성하고 싶어하는 어플리케이션 회사들은 올브스 토큰으로 돈을 낼 수 있습니다.

특히 올브스에는 이더리움에 대한 내장형 연결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dApp(디앱스)의 ERC20 토큰 중 일부가 이더리움에 고정됩니다.

올브스에서 실행되는 동등한 수의 아바타 토큰은 고급 크로스 체인 변환 방식인 아토믹 스왑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블록체인 간 암호화폐를 교환할 수 있어서 거래소를 거치지 않아도 되는 장점과 시간, 비용 절약 및 해킹의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올브스 아바타 토큰은 인앱 거래에 사용되므로 dApp 및 그 사용자가 빠르고 안전하며 무료 로 즐길 수 있습니다.

 

Q4. 올브스는 탈중앙화된 퍼블릭체인을 구현할 수 있나요?

 

가령 이오스 같은 경우 21개의 슈퍼노드가 있어서 퍼블릭 체인 안에서의 거래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그렇지만 탈중앙화된 구조라고 볼 수는 없고 안전하지 않습니다.

반면 올브스는 Randomized proof of stake(무작위지분 증명 구조)를 만들어 확장성과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올브스에는 1000여개의 노드가 있습니다.

올브스 네트워크 상의 1,000개의 노드 중 21개의 노드가 무작위로 선정되는 것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각 블록들은 합의에 도달하게 됩니다.

여기서 어떤 노드가 선택되는지 아는 것은 수학적으로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Q5. 올브스와 이더리움의 관계를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A. 올브스는 이더리움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이더리움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역할을 합니다.

올브스는 이더리움 주변에 체인을 만들어 이더리움을 빠르게 만듭니다. 어플리케이션을 깔려는 회사들은 그냥 오브스를 이용하면 되는 것입니다.

 

Q6. 오브스를 사용하고 있는 회사들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 Zinc(징크)는 광고회사이고 오브스를 통해서 수많은 광고 유입 문제점을 풀어내려고 합니다.

징크는 이미 많은 수의 모바일 다운로드 자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Puma Pay(푸마페이)와 Kik Interactive(킥 인터렉티브)는 이미 오브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ex 거래소는 나스닥의 선진 매칭 기술을 기반으로 지어졌습니다.

기관과 개인이 신용화폐로 암호화폐를 구매하거나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암호화폐를 다시 신용화폐로 바꿀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려고 하는 것이죠.

오브스 기술 적용은 8월에 시행 될 것입니다.

Atomic Exchange(거래소) 는 올해 오브스 기술이 적용될 것입니다.

오브스는 현재 테스트넷 진행 중이고, 메인넷 런칭은 올해 10월에 완성될 것입니다.

 

Q7. 탈중앙화 거래소와 중앙화 거래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중앙화된 거래소는 거래속도는 빠르지만 보안성이 떨어집니다. 거래소와 거래소 간에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거래소 안에서 암호화폐를 관리하기 때문에 해킹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죠. 탈중앙화 거래소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암호화폐들을 분산해서 지갑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지갑에 있는 암호화폐를 통해서 탈 중앙화된 거래소로 암호화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보안성이 높아집니다.

 

 

 

 

Q8. 한국시장 진출 계획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 올 해 강남에 사무실을 낼 것입니다. 이를 통해 한국 시장 내에서 올브스의 PR, 마케팅 전략에 집중할 것입니다. 한국에서 커뮤니티 매니저 등을 통해 한국 시장 내의 블록체인 생태계를 파악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