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C-1155 크립토 아이템표준을 채택한 고사양 PvP RPG(Player versus Player RPG) 게임이 나온다.

 

기존 이더리움 토큰 표준에서는 불가능했던 서로 다른 ERC-20 ERC-721 이더리움 토큰 기반의 게임 아이템 여러개를 하나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담아 동시에 처리할 수 있게 하는 새로운 이더리움 토큰 표준인 ERC-1155가 적용되는 게임이다.

 

 

캐나다의 게임개발사인 터치아워사(Touchhour Inc.)는 엔진코인(Enjin Coin, ENJ) 플랫폼과 ‘ERC-1155 크립토 아이템 표준을 채택한 PvP RPG게임인 ‘9라이브즈 아레나(9Lives Arena)’ 를 오는 2019년 봄에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PC, Xbox One, 플레이스테이션4용 등으로 개발 중이며, Xbox와 플레이스테이션용의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될 게임으로는 최초 사례이기도 하다.

 

‘9라이브즈 아레나게임에서는 엔진코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해 게임 캐릭터와 아이템을 게이머가 엔진코인사가 내놓은 보안성을 갖춘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월렛에 안전하게 보관 관리할 수 있어 진정한 소유권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인기가 높은 게임 아이템이 현금으로도 거래되는 RPG게임에서 해킹 등으로 인한 피해가 적지 않은 현실에서 게이머들에게는 큰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9라이브즈 아레나게임에서는 ERC-1155 크립토 아이템 표준을 사용해 대체 가능 이더리움 토큰 표준인 ERC-20, 유일성을 특징으로 하는 대체 불가능 토큰 표준인 ERC-721 토큰을 하나의 스마트 컨트랙트에 담아 한번에 동시에 처리하는 기능으로 활용했다.

 

최대 200개의 토큰을 한번에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게이머에게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아이템 거래시 발생하는 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추는 트랜잭션 효율성을 제공한다.

 

 

엔진(Enjin Pte. Ltd)의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 CEO 블록체인 기술을 고사양 게임에 적용한 ‘9라이브즈 아레나는 게임의 판을 새롭게 짜는 게임이 될 것이라며, “엔진코인 기반 불록체인 게임 생태계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게이머와 게임 개발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터치아워사의 랄프 렘쉬 (Ralph Laemmche)CEO “9라이브즈 아레나는 터치아워의 역량이 집약된 최대 역작이자,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온라인 게임이라며, “엔진코인 플랫폼은 새로운 차원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을 현실화시키는 기술을 정확히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9라이브즈 아레나게임에서 ERC-1155 크립토 아이템 표준 기반의 캐릭터는 마켓플레이스에서, 그리고 게이머와 게이머 간에 거래될 수 있다.

 

터치아워사는 엔진의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해 블록체인 기반의 아이템 거래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ERC-1155 표준 채택으로 게임 아이템 거래시 게임 개발사에게도 매출이 발생할 수 있는 길도 열렸다.

 

엔진코인(ENJ)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 거래시에 일정한 비율의 트랜잭션 수수료가 게임 개발자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스마트 컨트랙트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공정한 게임 이코노미가 실현될 수 있는 가능성이 실제로 구현되는 것이다.

 

터치아워사는 출시될 게임이 이더리움 ERC-721 토큰 표준을 활용한 크립토키티 정도의 인기를 얻는다고 가정하고, 엔진코인 기반 게임 아이템에 10%의 거래 수수료를 설정할 경우, 200만 달러의 추가적인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9라이브즈 아레나에서는 블록체인이 접목되어 게임 캐릭터에도 새로운 시도가 이뤄진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독특하게 디자인된 영구적인 죽음(Permadeath). 각 캐릭터는 9개의 생명을 갖게 되고, 9번 째 생명을 잃게 되면 그 캐릭터의 이력, 게임 과제 해결 성취 기록 등을 블록체인에 영구적으로 남겨진다.

 

터치아워사는 이 영구적인 죽음이 게임 배틀에서 게이머의 긴장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장치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게이머가 게임 시작시 고르는 기본 캐릭터인 전사, 마법사, 도적들도 ERC-1155 크립토 아이템 표준이 적용됨에 따라, 기본 캐릭터를 다양하게 혼합해서 전혀 새로운 유형의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9라이브즈 아레나게임은 현재 내부 알파 테스트를 마치고, 후반부 작업 중에 있다. 2019년 봄 시즌 출시를 겨냥하고 있는 터치아워사는 출시 전에 온라인 게이머를 선정해 베타 테스트를 거칠계획이다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PvP RGP 게임인 9라이브즈 아레나에서 채택한 엔진코인(Enjin Coin, ENJ)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부터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구현할 수 있는 올인원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형 유틸리티 프로젝트이자 암호화폐이다

 

이미 출시되어 암호화폐 투자자들로 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엔진코인 생태계의 핵심이자 거래 결제 수단인 암호화폐 지갑 엔진월렛(Enjin Wallet)은 ERC-20, ERC-721, 그리고 ERC-1155토큰들을 모두 지원하는 버전이 나올 예정이다.

 

오는 3분기에 발표를 앞두고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 툴킷인 엔진SDK와 블록체인 탐색기 역할을 하는 엔진X(EnjinX)을 비롯해, 연내에 발표될 엔진코인 블록체인의 생태계를 확장해주는 게임 채널 네트워크인이피니티(Efinity)’ 등도 엔진코인 생태계를 완성하는 중요 구성요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