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지갑과 카드 관련 핀테크 기업 TenX의 공동설립자인 줄리안 호스프(Julian Hosp)가 연말 비트코인이 6만달러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이며, 이를 위해 관련된 긍정적인 뉴스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TenX는 싱가폴을 거점으로 하는 비트코인 직불카드 관련 업체로, TenX 카드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교환한 후 지불하는 방식으로 암호화폐가 지원되지 않는 업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그는 현재 비트코인은 6천4백달러 수준에 거래되며, 이는 사상 최고치인 2만달러 수준에 비해 67%가량 하락한 가격이라 언급하며 추후 가격이 크게 상승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8월 1만달러선을 돌파하느냐에 따라 연말까지 6만달러에 도달할 수 있느냐가 결정될 것이라 말하며, 1만달러가 언론과 기관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기준점이 될 것이라 주장했다.

 

올해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시작될 것으로 예측되어 투자심리가 위축되었으나, 지난 6월 증권 거래 위원회에서 암호화폐가 증권이 아님을 발표한 후 관련 압력이 줄어들며 투자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한 바 있다. 또한 최근 암호화폐와 거래소 관련 규제에 대한 필요성이 주목되며, 관련 정책 확립을 통해 시장 안정화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줄리안 호스프와 CNBC의 비트코인 가격 관련 인터뷰 전문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NBC와 줄리안 호스프 인터뷰 원본 영상

https://www.cnbc.com/2018/07/11/start-up-exec-says-his-call-for-60000-bitcoin-is-still-possible-thi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