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대학생 인턴 기자 최동녘]

 

외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FedEx 기술 개발 연구소(FedEx Institute of Technology, FIT)에서 암 환자의 약 복용을 돕기 위한 약국 서비스 업체인 굿 셰퍼드 약국(Good Shepard Pharmacy)과 협력하여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를 개발했다. FIT는 멤피스 대학과 협력하여 새로운 기술들의 연구를 후원하는 기관이다.  

 

멜포스에 본사를 둔 굿 셰퍼드 약국은, 블록체인을 통해 암 환자가 사용하지 않는 약을 회수해, 경제적인 부담으로 약을 복용하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전해주고 있다. 그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이 과정을 안전하며 비밀을 유지할 수 있게 만들었다. 

 

테네시 주에서만 매년 천만달러가 넘는 의약품이 버려집니다. 우리는 블록체인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REMEDI(Reclaiming MEDIcine) 프로젝트를 통해 이런 약품들을 약이 필요한 환자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굿 셰퍼드 약국 CEO 필 베이커(Phil Baker)

이 연구소는 블록체인 전문가 및 관계자들을 초청해 기존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인력을 확충하는 행사를 주최할 예정이다.

 

지난 5FedExCEO인 프레드 스미스(Fred Smith)는 블록체인이 전 세계의 공급망을 완전히 바꿀 새로운 프론티어라고 말하며, 적극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블록체인 활용을 통해 사회 전반적인 긍정적인 효과가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