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ZERO BOX Digital Market LLC(이하 BOX) 는 6월 19일 세계 최초의 시큐리티 토큰을 거래하기 위한 거래소가 되기 위해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공표했다. 현재 미국 법 상에서 시큐리티 토큰과 전자 토큰은 시큐리티 = 증권으로 분류되고 있기 때문에, 향후 tZEROBOX 는 거래소 런칭 이전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이하 SEC)의 허가를 받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tZERO는 이 협력사업을 운영할 만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기술 개발, 관리, 지원을 계속할 것이다. BOX 측에서는 각종 고위측과의 연결과 규제 관련 노하우를 제공할 것이며, SEC의 승인이 나는 대로 BOX Operation Exchange 거래소로써 미국 증권 거래소에 등록할 예정이다.

 

이 협력 사업체의 새로운 CEO로는 BOXCEO Lisa Fall가 선출되었다. 그녀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큐리티 토큰의 거래를 위해서 SEC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이며 tZERO와의 이번 협업은 세계 최초의 허가 받은 시큐리티 토큰 거래소가 되기 위한 최고의 출발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FallBOX가 다양하고 복잡한 시장 옵션 등을 구축하고 운영해 온 경험과 tZERO 측의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한다면, 트레이더들과 여러 사람들을 위한 좀 더 효율적인 금융 시장을 만들어 낼 겁니다.

 

지난달 tZEROBOX는 협력을 통해 미국에서 허가 받은 시큐리티 토큰거래소를 만들고 운영하기 위한 협상을 서면으로 진행해 왔으며, 이 두 회사가 파트너쉽 및 협상 결과에 대해 공식 선언했다.

 

tZEROCEOSaum Noursalehi는 공식 선언일에 시큐리티 토큰이 자본 시장의 미래라고 확신하고 있다. tZEROBOX는 세계 최초로 허가 받은 토큰 거래소를 만들어낼 것이며, 다양한 종류의 자산을 모금하고 거래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다. BOX와의 협업은 현재 개발중인 새로운 트레이딩 시스템을 보완하는 동시에, 허가 받은 독립된 플랫폼 및 모든 종류의 시큐리티 토큰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Overstock CEO & tZERO 회장인 Patrick Byrne아직 더 큰 금융 기관들이 블록체인이 미래 전세계 자본시장에서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것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역사적인 사업에 BOX tZERO와의 협력을 채결했다는 것에 대해 매우 영광이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