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명정선기자] 美코인베이스 기관 대상 서비스 공식 오픈..자금유입 ‘기대’ 

 

 

2일(현지시간)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4% 이상 오른 가운데 향후 기관자금 유입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4% 오른 6620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이더리움도 4.55% 오른 473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거래량 부진과 규제에 대한 우려로 하락을 지속했던 암호화폐 가격이 반등에 성공한 것. 가격 상승을 이끈 것은 미국 코인베이스의 기관투자서비스 오픈 소식. 

 

미국 최대의 암호화폐(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가 기관 전용 서비스 커스터디(Custody)를 공식 오픈했다고 2일(현지시간) 자사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코인베이스 커스터디는 암호화 자산을 콜드 스토리지에 안전하게 저장, 보관할 수 있고 기관 투자가들이 자산운용 보고를 수월하게 하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다. 코인베이스는 미디엄(Medium)을 통해 “세계의 모든 금융 기관 및 헤지 펀드에 암호화폐 투자를 허용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우선 유럽과 미국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아시아지역도 곧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 

시장에서는 이번 커스터디 서비스를 통해 기관투자자의 참여가 늘어날 것이란 기대가 크다. 코인베이스 (Adam White) 코인베이스 부사장은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업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향후 글로벌 기관자금이 유입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