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와 인터뷰를 진행한 큐바오 네트워크의 COO이자 공동창립자인 Nathan Sun(네이썬 선)
▲블록미디어와 인터뷰를 진행한 큐바오 네트워크의 COO이자 공동창립자인 Nathan Sun(네이썬 선)

 

 

 

 

 

“올해 12월 큐바오 네트워크를 통해 오프라인 상점, 온라인게임, 게임 플랫폼과 합작한 온오프라인 상점을 열 것”

 

 

 

“블록체인 생태계 플랫폼 구축을 통해 블록체인 세계의 관문 역할을 수행할 것”

 

 

 

“암호화폐 시장의 가능성 믿어, 암호하폐 시장에서 큐바오 네트워크는 안전성있는 디지털 지갑 및 퀀텀 커뮤니티 블록체인 사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

 

 

 

큐바오 네트워크 공동 창립자 Nathan Sun(네이썬 선)

 

 

 

매년 2회씩 스타트업 미디어 벤처스퀘어가 개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컨퍼런스가 지난 14일 공덕 서울창업허브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연사들의 발표는 물론 블록체인과 스타트업이란 주제로 전 세계 블록체인 기술에 관해 중국, 한국, 등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CEO 들이 모여 패널토론을 하는 장도 마련됐다.

 

이날 블록미디어와 인터뷰를 진행한 큐바오 네트워크의 COO이자 공동창립자인 Nathan Sun(네이썬 선)은 “큐바오 네트워크의 암호화폐

 

월렛을 통해 포괄적인 블록체인 생태계 플랫폼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세계의 관문 역할을 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큐바오 네트워크 플랫폼의 작동원리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큐바오 네트워크는 가상통화 교환 옵션, 지불 시스템, 디지털 자산 관리, 토큰 교환, 소셜 미디어 및 DApp(디앱)저장소가있는 다기능 Cross(교차) 체인 암호화폐 월렛(지갑)입니다.

 

전세계적으로 500만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고, 많은 결제 회사, 게임 블록체인 플랫폼의 결제 지원도 도와줍니다.

 

가령 Play coin(플레이코인)이라는 게임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우리 큐바오에 등록돼 있습니다. 

 

플레이 코인 이용자들이 게임 아이템 등을 토큰으로 결제할 때 큐바오 월렛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죠.

 

앞으로 큐바오 네트워크가 지원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을 더욱 늘려나갈 생각입니다.

 

※ 등록돼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와 암호화폐에 대한 견해 부탁드립니다.

 

큐바오 네트워크 토큰인 QBT는 Gate.io, Exx 등 11 개의 암호화폐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큐바오 네트워크는 Android(안드로이드), Google Play(구글 플레이)및 IOS App Store(아이오스 앱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암호화폐 시장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가격의 등락폭과는 상관없습니다.

 

암호화폐 비트코인이 정보 전달의 기능은 물론 암호화폐의 가치를 전달하는 기술로 인정받게 되면서 암호화폐에 대한 잠재성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것이죠.

 

 

▲블록미디어와 인터뷰를 진행 중인 큐바오 네트워크 공동창립자 Nathan Sun(왼쪽, 네이썬 선)과 글로벌 전략 디렉터 Tracy Shi( 오른쪽, 트레이시 시)
▲블록미디어와 인터뷰를 진행 중인 큐바오 네트워크 공동창립자 Nathan Sun(왼쪽, 네이썬 선)과 글로벌 전략 디렉터 Tracy Shi( 오른쪽, 트레이시 시)

 

 

※ 암호화폐 가치와 잠재성이 커질 것이라고 믿는 것인가요?

 

암호화폐 시장의 가치는 2020년에는 7조 5000억 달러에 이르고 암호화폐 개수도 만 개 이상으로 증가할 것입니다.

 

이와 더불어 암호화폐 보유자는 너무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 정확한 측정이 현재 어려운 상황에 이릅니다.

 

암호화폐 보유자의 수는 2016년 약 1900만명에서 2017년 4분기에는 약 21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96% 이상 증가한 것입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큐바오 네트워크는 안전성있는 디지털 지갑 및 퀀텀 커뮤니티 블록체인 사용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큐바오 네트워크의 디지털 지갑의 특징은 뭔가요?

 

안전성과 다양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암호화폐가 사람들에게 신뢰받는 디지털 자산으로서 인정받으려면

 

보안성 있는 저장소의 역할이 우선 가능해져야 합니다.

 

그래야 디지털 화폐 월렛으로서 자산 관리, 온라인 오프라인 지불, 디앱 스토어, 암호화폐 거래까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틀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죠.

 

※큐바오 디지털 지갑에서 쓸 수 있는 암호화폐의 종류와 기능에는 어떤게 있나요.

 

큐바오 디지털 지갑은 하나의 지갑 안에서 큐텀, 이더리움 등 여러 디지털 화폐를 관리할 수 있으며 곧 비트코인, EOS, 네오 등도 거래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디앱 상점과 온오프라인 통용 지불 시스템도 개발이 진행 중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 비디오 또는 상점의 Product(물건) 등을 지갑 내에서 구매 가능하게 할 예정입니다.

 

암호화폐를 향후 실제 화폐처럼 사용하게 만들고 싶다.

 

큐바오 네트워크 암호화폐 지갑을 단순히 디지털 자산을 저장하고 거래하는 것 이상으로 지불 수단으로도 만들고 싶습니다.

 

 

큐바오 네트워크 로고
큐바오 네트워크 로고

 

 

※ 큐바오 네트워크가 향후 구축하게 될 토큰 인센티브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말씀드렸듯이 큐바오 네트워크의 암호화폐 지갑은 단순히 디지털 자산을 보호하는 것 외에 은행처럼 부가 서비스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큐바오 네트워크는 오랫동안 저희 지갑을 사용하는 이들에게 토큰을 부여하는 토큰 인센티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다른 나라와의 협력 구축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한국시장은 매력적입니다. 토큰 거래량이 많고 사람들의 첨단 기술 인식에 대한 수준, 기술을 받아들이려는 태도가 남다른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시장의 회사들과도 거래를 활발히 해 큐바오 네트워크의 발을 넓혀 나가고 싶습니다.

 

※ 큐바오 네트워크의 3가지 디지털 자산 전략은?

 

첫번째로 큐바오는 3세대 블록체인이라고 불리는 퀀텀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에 퀀텀의 POS 합의 알고리즘 방식을 따라갑니다.

 

큐바오 측에서 POS(Proof of Stake, 지분 증명) 를 지원하기에 IOS에서 큐바오 어플을 깔 수 있다는 장점과 편의성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퀀텀을 큐바오 월렛에 보관하면 pos에 참여하는 행위로 인정받게 됩니다. 일정한 수입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POS는 컴퓨터의 연산능력과는 상관없이 신규 코인을 발행할 때 노드가 가지고 있는 지분만큼 지급하는 합의 알고리즘 방식입니다.

 

사용자들이 앱스토어에서 간단하게 다운받을 수 있고 업데이트만 꾸준히 한다면 PC 보다 편리하게 모바일로 큐바오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Fixed period(저장 혜택)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토큰, 코인과 일정 기간 코인을 저장하면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퀀텀의 금융상품을 기반으로 해서 다양한 금융 상품을 통해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큐바오 네트워크의 이자 비율은 퀀텀 네트워크에 의해 결정되고 모든 수익을 사용자에게 분배합니다. 

세번째는 Qunatitive Investment (대형 투자) 방식 입니다. 큐바오 네트워크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투자자들과의 관계를 넓혀

나갑니다. 물론 큐바오 네트워크도 투자를 합니다.

 

※추후 큐바오 네트워크의 로드맵에 대해 설명부탁드려요

 

  • 올해 6월까지 블록체인 상에 사용자 내용 커뮤니티를 제공하고 이모티콘&커버 상점, 디앱 상점을 오픈할 것입니다. 

 

다음달에는 페이먼트(지불)게이트웨이 및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API 접근을 허용하게 할 것입니다.

 

API는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 사이의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나 메시지 형식을 가리킵니다.

    • 특히 이번 9월에는 금융 공급 체인을 구축할 것이고 12월, 오프라인 상점, 온라인게임, 게임 플랫폼과 합작한 온오프라인 상점등을 열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