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를 인수한다는 루머가 제기됐다.

 

27일(현지시간) 비트코인 가이드는 페이스북이 코인베이스를 인수하기를 원한다는 루머가 있다고 이코노미스트를 인용해 보도했다. (There are rumours Facebook wants to buy Coinbase, a cryptocurrency firm)

 

비트코인 가이드는 페이스북에 대한 인수설에 대해 실제 인수되더라도 세가지 근거에 의해 놀라운 일은 아니라고 전했다.

 

첫 번째는 페이스북이 암호화폐 광고 금지를 지난 주에 재개했다는 것이다. 매체는 단순히 암호화폐 광고에 수익을 챙기기위한 정책인 아닐 것이라는 의견을 피력했다.

 

두 번째는 페이스북과 코인베이스간의 협력관계입니다. 지난 달 페이스북이 조직개편을 하였는데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는 부서가 포함됐다.

 

세 번째는 페이스북 블록체인 책임자가 코인베이스의 이사다. 블록체인을 연구하는 페이스북 책임자 데입드 마커스는 코인베이스의 이사기이도 하다.

 

지난 3월 촬영된 페이스북 홍보비디오에서 코인베이스 CEO 암스트롱은 매일 디지털 통화를 사용하는 전세계 10억명의 사람들에게 다가 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와이스레이팅스 트윗
와이스레이팅스 트윗

 

매체는 코인베이스는 페이스북 인수에 대해 공식적인 의견을 내놓고있지 않으나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인수에 동의할 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반면에 매체는 페이스북이 코인베이스 인수에 성공하거나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코인을 발행할 경우 하룻 밤사이에 암화화폐 시장은 지각변동을 일으킬만한 큰 사건이 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