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에 따르면, 서클은 폴카닷 네트워크에서 USDC를 공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폴카닷 USDC는 폴카닷 생태계 전반에서 디지털 자산을 발행, 관리,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통 파라체인 폴카닷 에셋 허브(Polkadot Asset Hub)에서 발행된다.
서클 웹사이트에 따르면, 개발자와 사용자는 XCM 프로토콜을 통해 폴카닷의 파라체인으로 스테이블코인을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폴카닷 USDC를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서클은 서클 계정과 서클 API가 폴카닷 생태계 내 폴카닷 에셋 허브에서 발행된 폴카닷 USDC만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사용자는 XCM을 사용하기 전 서클 계정에서 외부 폴카닷 에셋 허브 지갑 주소로 USDC를 이체해야 한다.
서클은 폴카닷 에셋 허브가 아닌 다른 파라체인에서 XCM으로 전송된 USDC를 서클 계정에 입금하면 복구가 불가능하고 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폴카닷이 추가되면서, USDC는 이제 이더리움, 트론, 스텔라, 솔라나 등을 포함해 총 14개의 다양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지원하게 됐다.
다른 블록체인 간 통합과 마찬가지로, 이번 폴카닷과의 통합은 서클을 상호 운용 가능한 주요 암호화폐로 유지하면서 저비용 결제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관련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blockmedia.co.kr
▶ 블록미디어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blockmedia
▶ 블록미디어 텔레그램 바로가기 https://t.me/blockmedia
▶ 블록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blockmedia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