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데이터 블록체인 CDC(Commerce Data Connection)이 후오비코리아에 이어 TTEX에 상장된다.

 

지난 5월 21일 후오비 코리아를 통해 국내에 첫 상장된 커머스 데이터 블록체인 CDC(Commerce Data Connection)가 6월 22일 TTEX에 추가로 상장되었다고 밝혔다.

 

CDC는 현재 ZB, HADAX, LBANK, bitgogo, Huobi, Dragon Ex, Coinbix, TTEX 총 8곳에서 거래되고 있다.

 

커머스 데이터 블록체인 CDC는 블록체인 기반의 세계 최초 탈중앙화 글로벌 소비 데이터 공유 네트워크 플랫폼이다.

 

CDC는 블록체인의 탈중앙화, 추적 가능, 조작 방지 등의 특성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온·오프라인으로 제출한 각종 소비 관련 데이터를 네트워크에 저장해 스마트 마이닝 분석 및 소비자 타겟팅을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채널을 통한 소비자 맞춤형 광고를 실행한다.

 

▲ CDC
▲ CDC

 

광고주는 CDC를 통해 사용자의 소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키워드나 조건을 적용해 선별된 사용자에게 광고 노출을 진행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광고주는 중간 단계의 과정을 줄여 광고 마케팅의 전반적인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므로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한 타겟팅 광고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스마트 계약과 토큰을 통해 광고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거래 수요·지불·수익 창출이 공개적으로 추적 가능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CDC(커머스 데이터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경험이 풍부하고 각광받는 팀이 참여하고 있다.

 

CDC팀의 총괄 디렉터 ‘Yang Ning’은 China Young Angel Investor Leader Association 창립 회장이며, 중국 인터넷 사이트(ChinaRen.com) 창립에 참가하는 등 중국 인터넷 산업의 초기 개척자 중 한사람이다.

 

이 외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및 야후(Yahoo) 광고 플랫폼의 핵심 기술 개발자들과 바이두(Baidu)와 알리바바(Alibaba)에서 온 업계 베테랑들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