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핀덱스체인(FINDEXCHAIN, 대표이사: 강규태)이 19일 암호화폐 자동 거래봇(bot)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전했다.
 
이 자동 거래봇은 수 많은 암호화폐들의 차트를 분석해 가격 상승이 예상 되는 암호화폐를 찾아 자동으로 투자를 한다.

 

차트를 분석할 전문지식이 없는 투자자들, 시시각각 변하는 시세를 매 순간 지켜보며 대응할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에게 최적이다.
 
이 자동 거래봇은 차트를 분석해 객관적인 수치로 투자를 결정하는 퀀트 (quant)매매 기법을 이용한다.

 

특정 암호화폐의 가격 상승 시점과 하락 시점 을 예측하는 알고리즘, 상승추세에 있던 암호화폐가 일시적으로 급락한 지 점에서 매수하는 알고리즘 등을 사용한다.

 

또, 투자 위험을 줄이기 위해 여러 암호화폐에 분산 투자한다.
 
핀덱스체인은 향후 자동거래봇에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는 AI,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할 계획이다.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대 응할 수 있는 투자 알고리즘을 스스로 만들어낼 수 있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자동거래봇은 현재 빗썸(bithumb), 코인원(Coinone), 폴로닉스(POLONIEX)등 국내외 대형거래소와 연동한다.

 

사용자는 암호화폐 시세 정보를 연동할 거 래소를 선택하고, 암호화폐 자산을 해당 거래소에 보관하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자동거래봇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핀덱스체인이 5월 출시한 전자 지갑 ‘아이오니아(IONIA)’를 먼저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한다.

 

구글스토어에 서 영문으로 ‘IONIA’를 검색해 앱을 다운받은 후 메뉴에서 ‘트레이딩’ 항목 을 선택해 가이드에 따라 설정을 마치면 된다.

 

핀덱스체인은 향후 웹앱 (web app) 형태로도 자동거래봇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오니아’는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비롯한 약 200개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는 전자지갑이다.

 

기존 전자지갑 대부분은 단일 암호화폐만 보관할 수 있어 여러 암호화폐를 동시에 관리하기 불편했다.

 

핀덱스체인은 ‘아이오 니아’에 보관 가능한 암호화폐 종류를 앞으로도 계속 추가 할 예정이다.

 

또 사용자가 ‘아이오니아’를 이용하면 거래소에 자산을 보관할 때 보다 해킹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암호화폐를 보관할 수 있다. 
 
핀덱스체인은 이달 말 ‘아이오니아’를 이용한 사업 계획을 명시한 백서 (White paper)를 발표할 예정이다.
 
핀덱스체인 강규태 대표는 “자동거래봇 서비스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정 적인 수익을 안겨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투자자들이 자산을 안전하게 보 관하고 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공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