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현지 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미국 뉴욕주 의회가 디지털 통화 태스크 포스(TF) 설립 의안을 표결에 부칠 예정이다.

 

해당 의안이 통과될 시 내년 말까지 총 9명으로 이뤄진 뉴욕주 의회 소속 태스크 포스가 차려진다.

 

뉴욕주가 의회 차원에서의 연구에 나서는 이유는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의 비약적 발전에 따라 주정부 차원의 빠른 대응이 요구되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된다.

 

태스크 포스는 뉴욕의 금융 시장에 미칠 가상화폐의 잠재적 효과를 중점적으로 연구하게 된다.

 

태스크 포스는 정부 규제가 디지털 통화 개발, 블록체인 산업에 미치는 영향, 세금 수입에 미치는 영향, 시장의 투명성 등에 대해서 연구할 계획이다.

 

태스크 포스의 연구가 진행되게 되면 가상화폐 정보, 거래소 운영에 대한 자료, 채굴 비용 등의 다양한 정보도 뉴욕주 의회에 제공하게 된다.

 

암호화폐와 관련된 사기성에 대해 경각심을 주려는 감독 당국의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지난 주 미국과 캐나다의 주 및 지방 증권 감독 당국은 잠재적인 사기성 암호 투자 프로그램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올 해 초 NASAA( The North American Securities Administrators Association, 북미 보안 관리자 협회) 는 가상화폐와 ICO(Initial Coin Offering, 암호화폐공개)와 관련된 위험성과 관련해 투자자들에게 경고를 한 바 있다.

 

지난 3년간 뉴욕시 내의 블록체인 산업 관련 일자리 수요는 무려 800%가까이 늘어났고 뉴욕시 경제개발공사(EDC)는 지난달 블록체인 리소스 센터를 설립, 경연대회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보조 정책을 펼치겠다고 발표했던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