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블록체인 토론회에서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형주 이사장이 블록체인산업진흥을 위한 관련 법을 제정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필요한 법제도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2일 국회에서 열린 블록체인 토론회에서 김형주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형주 이사장이 블록체인산업진흥을 위한 관련 법을 제정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필요한 법제도 장치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2017년은 대한민국 국민들로 하여금 ‘비트코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시킨 해였습니다.

 

2018년은 그와 같은 디지털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에서 한발 더 나아가 ‘블록체인’ 기술에 관한 관심으로 이어짐과 동시에 제도화에 관한 관심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오늘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미래에 관한 관심을 가진 국민들을 모시고 홍의락 국회의원님의 주도로 한국무역협회와 저희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가 함께 준비한 < 블록체인 산업진흥을 위한 대토론회>를 여는 이유도 국민들의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에 대한 열망에 조금이라도 응답하기 위함이 라고 봅니다.

이번 대토론회에는 블록체인의 현재와 미래를 조감하고 블록체인산업진흥을 위한 기본법 제안을 다루고 있습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블록체인산업진흥을 위한 관련 법을 제정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전반에 필요한 법제도 장치를 마련하여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관련 기관과 산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기틀이 마련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블록체인은 우리의 미래입니다.

오늘 대토론회가 4차산업혁명과 블록체인 기술이 세상을 변화시키고 우리의 미래를 발전시키는 촉매제 역할이 되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