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2019년에 걸쳐 사업 가치가 잇는 인큐베이팅 AI 어플리케이션 3종류를 선보일 것입니다.

 

AI 기술, 대규모 분산식 AI 및 블록체인 생태계 개발, 블록체인과 AI통합 기술 및 딥브레인체인 생태계의 AI 애플리케이션 연구 등으로 딥브레인체인을 글로벌 시장으로 이끌 것입니다. 

 

딥브레인체인 Feng He(펭 허) 대표

지난 27일 열린 딥브레인 체인 밋업에는 300명이 넘는 한국(현지)의 딥브레인체인 커뮤니티 회원들과 투자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7일 열린 딥브레인 체인 밋업에는 300명이 넘는 한국(현지)의 딥브레인체인 커뮤니티 회원들이 모였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 딥브레인체인 펭 허 대표와 블록미디어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사진설명: 왼쪽-딥브레인체인 Feng He 대표펭 허 대표, 오른쪽- 딥브레인체인 Wang Dong Yan (왕동얀) 연구원장

 

 

지난 27일 열린 딥브레인 체인 밋업에는 300명이 넘는 한국(현지)의 딥브레인체인 커뮤니티 회원들이 모였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 딥브레인체인 펭 허 대표와 블록미디어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 대상자: 딥브레인체인 Feng He(펭 허) 대표

 

 

Q1. 대표님께서 지금은 딥브레인체인의 CEO지만 원래 딥브레인이라는 인공지능 회사의 CEO이기도 하십니다. 인공지능 분야에 언제부터 관심을 가지게 되셨는지 말씀해주세요.

 

A1. 2012 년부터 2016 년까지 전 세계에서 5154개의 인공 지능 신생 기업이 증가했으며 신생기업들이 자금을 조달한 규모는 224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많은 중대 규모 기업들이 인공 지능을 설립했던 것입니다. 글로벌 인공 지능에 대한 순 투자(연구 포함)는 1,000 억 달러 이상에 달했습니다.

 

이런 2012년 부터의 인공지능 흐름에 발 맞춰 저는 인공지능을 연구하게 됐습니다.

 

 

딥브레인체인 펭 허 CEO
사진설명: 왼쪽에서 4번째- 딥브레인체인 펭 허 CEO 

 

 

Q2. 딥브레인 체인을 만들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A2. 이렇게 2012년부터 인공지능분야 기업가로서 창업을 했고, 2014년 부터는 비트코인 및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중국의 인공 지능 분야로서는 처음으로 기업 집단을 만들게 된 셈이 됐습니다.

 

특히 이스트 차이나 사범 대학과 중국 과학원에서 인공 지능 전문가로 활동해나가며 중국 상하이 컴퓨터 산업에서 ‘혁신’(Innovative Character) 이라는 호칭이 붙여지기도 했습니다.

 

저는 사용자가 1700만 명이 넘는 중국 인공지능 스피커인 Smart 360(스마트 360)의 연구 개발을 하기도 했으며, 이는 아마존의 인공지능 스피커인 에코보다 반년 앞서 있던 것이었습니다.

 

또한 저는 제품 디자인 및 기계 학습 알고리즘에 익숙하며 많은 게임 번역에 사용되는 지능형 의미 오류 수정 엔진을 발명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딥브레인 체인의 개발을 감독했고 딥브레인체인 팀을 이끌어 나가며 2017년 중국 중관천의 두번째 블록체인 대회에서 혁신 및 창의성 상을 받았습니다.

 

 

Q3. 딥브레인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3. 2017년에 인공지능 플랫폼인 딥 브레인을 만들었습니다.  딥 브레인 파트너사(기업 수)는 100개가 넘습니다.

 

인공지능 같은 경우는 컴퓨팅 비용이 많이 들어서 2017년 10월 싱가폴에 딥 브레인체인을 만들었고 미국 실리콘밸리에는 인공지능 연구팀이 있고, 중국 상하이에도 딥브레인체인 블록체인 회사가 각각 있습니다.

 

실리콘밸리에 있는 인공지능 인력을 25명 정도 올해 채용할 것이고, 현재 상하이에는 30명의 인공지능+블록체인 개발 팀원이 있습니다.

 

상하이 쪽도 올 해 인원을 채용할 생각입니다.

 

 

▲ 지난 27일 열린 딥브레인 체인 밋업에 온 대표와 블록미디어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C) 딥브레인체인
 (C) 딥브레인체인

 

 

Q4. 딥브레인 체인은 현재 네오 기반 토큰인데 메인넷을 개발할 생각도 가지고 계십니까?

 

A4. 물론입니다. 사실 메인넷 개발은 작년 10월부터 시작했고 올 해 10월 메인넷을 런칭할 계획이고 그 때 AI 마이닝 머신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Q5. 마이닝 머신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A5. 마이닝 머신의 역할은 GPU에 따라서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첫 번째는 중형 마이닝 머신, 두 번째는 대형 마이닝 머신, 세 번째는 슈퍼 마이닝 머신입니다.

 

이런 인공지능 마이닝 머신을 통해 토큰을 발행하게 되는 것이죠,

 

이 같은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인공지능 컴퓨팅 비용을 70%까지 절감할 수 있고, 개인정보보호와 맞춤형 컴퓨팅 속도를 책정할 수도 있게 됩니다.

 

 

▲딥브레인 체인 로드맵 (C) 딥브레인체인
▲딥브레인 체인 로드맵 (C) 딥브레인체인

 

 

Q6. 딥브레인 체인의 부사장인 왕동얀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세요,

 

A6. 그는 저와 함께 AI 기술을 대규모 분산식 AI 및 블록체인 생태계 개발, 블록체인과 AI 통합 기술 및 딥브레인 체인 생태계의 AI 어플리케이션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BI와 데이터 과학 분야에서 실리콘밸리의 경영진 및 전문가로서 20여년간 근무한 이력을 갖고 있습니다.

 

세계 500위권 대기업의 고위 경영진으로서 활동했고, 수많은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죠,

 

 

▲ 지난 27일 열린 딥브레인 체인 밋업에 온 대표와 블록미디어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지난 27일 열린 딥브레인 체인 밋업에는 300명이 넘는 한국(현지)의 딥브레인체인 커뮤니티 회원들이 모였다.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 딥브레인체인 펭 허 대표와 블록미디어가 인터뷰를 진행했다.

 

 

  1. Q7. 딥브레인 체인의 앞으로의 계획은?

 

A7.딥브레인체인은 인공 지능 (AI) 제품을 위해 저렴하고, 개인적이고, 유연하며, 안전하고 블록체인화(분산화된) 인공 지능 컴퓨팅 플랫폼을 제공해 나가는데 힘쓸 것입니다.

 

앞으로 딥브레인 체인은 2018~2019년에 걸쳐 사업 가치가 잇는 인큐베이팅 AI 어플리케이션 3종류를 선보일 것입니다.

 

딥브레인 체인은 미국 실리콘밸리 인공지능연구원에 1억달러 투자할 예정 세계 최고 인공지능+블록체인 연구원을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이어 딥브레인 체인 인공지능 총 책임자,부사장 겸 실리콘밸리 연구소장으로 Wang Dong Yan(왕동얀)은 AI 기술, 대규모 분산식 AI 및 블록체인 생태계 개발, 블록체인과 AI통합 기술 및 딥브레인체인 생태계의 AI 애플리케이션 연구 등으로 딥브레인체인을 글로벌 시장으로 이끌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