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오후 역삼 스파크 플러스에서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월렛 ‘CoinUs Wallet’ 출시를 앞둔 ㈜더블록체인의 밋업이 열리고 있다. 코인어스 월렛은 휴대성 및 사용성이 높은 암호화폐 App월렛(핫 월렛) 기반에 보안성을 극대화 한 하드월렛(콜드 월렛), 원스탑 ICO 참여를 위한 Token Launcher(토큰런쳐) 플랫폼 등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반영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담고 있다.(자료=더블록체인)

 

 

㈜더블록체인은 지난21일 크립토가 주최한 밋업에서 간담회를 열고 암호화폐 하이브리드 월렛 App, ‘CoinUs Wallet’을 공개했다.

 

코인어스 월렛의 주요 기능은 ▲ 원-패스(One-pass) KYC 및 ICO 참여 시스템의 ‘토큰 런처 서비스’ ▲ 금융권 거래연동 OTP 기술을 응용한 하이브리드 보안 솔루션 ‘코인어스 키퍼 (Keeper)’ ▲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편의성을 극대화 한 코인어스 월렛만의 ‘멀티 월렛 시스템’▲ CoinUs Wallet이 중심이 된 P2P 거래 플랫폼 ‘코인버스(CoinVerse) 에코시스템’ 이다.

 

코인어스 월렛의 ‘토큰 런처 서비스’는 ICO 투자자들에게 환영 받는 기능중의 하나이다. 단 한번의KYC인증으로 각양각색의 ICO를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여러 개의 KYC 계정을 어플리케이션 내 저장할 수 있고, 코인어스만의 One-pass 시스템을 이용하여 몇번의 터치만으로 쉽게 ICO참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위변조가 불가능한 ICO 참여주소가 자동 기입됨에 따라 입금주소를 일일이 확인하던 번거로움에서 자유로워 진다.

 

 

 

 

세계 최초 하이브리드 월렛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한 ‘코인어스 키퍼(CoinUs Keeper)’는 통합 암호화폐 앱 월렛에 강력한 보안 제공을 목적으로 개발된 모바일과 이어폰 잭을 통해 연결이 가능한 하드웨어 디바이스이다. 월렛의 계정에 본인의 키퍼를 연동시 모바일 기기와 키퍼 둘 중 하나라도 없이는 거래가 불가능하게끔 설계되어 휴대성, 편리성, 실시간 확인 등의 장점을 모두 확보함과 동시에 핫 월렛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안 이슈까지 놓치지 않게 된 것이다. 휴대폰을 도난, 분실했을 경우에도 안심하고 기기를 재구매하여 연동시키면 정상 지갑 사용이 가능하다.

 

 

 

 

사용자 경험을 토대로 편의성을 극대화 한 코인어스만의 ‘멀티 월렛 시스템’도 눈에 띈다. 다양한 코인을 하나의 지갑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CoinUs Wallet은 비트코인, ERC20,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퀀텀 등의 코인을 한 개의 지갑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각각의 코인의 프라이빗 키를 하나의 니모닉, QR 코드로 통합하여 보다 편리하게 관리 및 복원이 가능하다. 이 밖에 ICO참여를 통해 지급받은 토큰(Token)을 자동으로 검색 후 지갑내 표기해 주는 오토 서치 기능, 보안 강화를 위한 투팩터(Two-factor) 인증, 전 세계 거래소의 암호화 화폐 시세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하는 API 연동 시스템이 더해진다.

 

㈜더블록체인은 앞서 설명한 주요 기능들이 예정된 로드맵에 따라 성실히 이행될 것으로 보고, 이를 바탕으로 CoinUs Wallet이 중심이 된 P2P 거래 플랫폼 ‘Coinverse Ecosystem’이 완성될 것이라고 전했다. 장기적인 개발이 필요한 이상적인 서비스가 아닌 현실성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즉시 사용 가능한 실용성, 편리성을 갖춘 복합 서비스 제안’이라는 브랜드 메시지에 맞게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의 Web API 연동, 은행 결제, PG(Payment Gateway)와의 연결을 통한 소매점 결제, 기타 Back-End System 또는 데이터베이스 상의 데이터 연결 지원 등을 점차적으로 실현하고자 한다.

 

CoinUs 월렛 어플리케이션은 구글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코인어스 공식 홈페이지 및 커뮤니티 채널(카카오톡, 텔레그램)에서 문의 할 수 있다. 코인어스 키퍼 구매를 위한 사전 예약은 오는 4월 29일부터 시작될 예정으로, 구매자에게는 코인어스 플랫폼에서 사용될 CNUS토큰을 무료로 지급할 예정이다.

 

코인어스 공식 홈페이지: www.CoinUs.io
코인어스 사업 문의: biz@coinus.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