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비트코인캐시 간 거래량 증가 

비트코인캐시(BCH) 주간 60% 폭등 

 

[블록미디어 명정선기자]비트코인캐시 (BCH) 가격 상승이 단연 돋보인다. 23일(현지시간) 코인마켓캡과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BCH)는 8.8% 오른 1237달러를 기록 중이다. BCH는 일평균 거래량이 10억달러에 달하며 지난주에만 60% 가까이 급등했다.

 

 

비트코인캐시의 급등은 비트코인과의 P2P거래량이 급증한 데 따른 것으로 파악된다.

쉐이프시프트에 따르면 지난 48시간 동안 최고 거래량은 비트코인캐시와 비트코인간 거래로 집계되고 있다. 또 지난 7일간 비트코인 캐시의 거래량은 전주대비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코어와의 스왑이 현저히 떨어진 것과 대조를 이룬다.

특히, 비트코인 거래에서 비트코인캐시와의 거래는 지난주 50%를 기록한 이후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이번주네는 비트코인캐시에 대한 USD, EUR 및 KRW의 유입이 크게 증가했다.인프라 지원도 더욱 확장되는 추세다.

결제서비스 기업 비트페이(Bitpay)는 자사의 가맹점 서비스 솔루션에 더 많은 BCH지원을 추가함에 따라 Bitcoin캐시 인프라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마마(Coinmama)도 최근 BCH와 LTC를 거래 플랫폼에 추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BCH 커뮤니티가 최근 Memo라는 새로운 BCH 마이크로 트랜잭션 기반 소셜 미디어 시스템을 구축한 것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비트코인 닷컴은 비트코인 캐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1290달러라는 저항선에서 일시적으로 하락한다해도 다시 추가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