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고팍스)
(사진제공 = 고팍스)

 

 

[블록미디어 김가현 기자] 조만간 블록체인을 주제로 한 웹툰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고팍스와 스팀잇에서 ‘2018 스팀잇 X 고팍스 웹툰 공모전’을 개최하기 때문이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고팍스와 블록체인 SNS플랫폼 스팀잇에서 진행하는 이번 웹툰 공모전은 ‘자유 소재’와 ‘블록체인 소재’ 분야로 나누어서 진행되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상금 2억원  상당의 스팀(STEEM·스팀잇 플랫폼의 암호화폐)이 수여될 예정이다.

 

스팀잇과 고팍스는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스팀잇을 대중들에게 알려 작가와 플랫폼이 상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신진 작가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투명한 수익으로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할 수 있게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다.

 

2018 스팀잇X고팍스 웹툰 공모전은 자유주제 혹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주제로 하는 일반 웹툰과 자유주제의 4컷 웹툰을 응모 받을 예정이며, 만 14세 이상이면 개인, 팀 형태로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1차 심사는 참신성, 작화 안정성, 연재 가능성을 주요 골자로 해 심사위원들이 평가할 예정이며, 2차 심사는 독자 심사로, 1차 심사 접수와 스팀잇 보팅 수&금액을 고려해 평가할 예정이다. 

 

접수 마감일은 오는 6월 17일(일)까지이며,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스팀잇X고팍스 웹툰 공모전 사이트(wentoon2018.com)’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