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구글플레이스토어)

 

 

[블록미디어 김헤정기자] 비트코인 사용자들은 이제 모바일 기기로 라이트닝 네트워크(LN·Lightning Network)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5일(현지시간) CCN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프랑스의 암호화폐 스타트업 ACINQ가 안드로이드 5.0 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으로 호환이 가능한 LN 지갑 에클레어월렛(Eclair Wallet)을 출시했다.

 

모바일 에클레어월렛은 일반적인 비트코인 블록체인과 오프체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인터페이스가 모두 통합됐다. 비트코인 월렛과 LN 거래 전용 월렛을 따로 둘 필요가 없는 것.

 

 

(자료=알리스테어 밀네 트위터)

 

 

비트코인 투자자이자 애널리스트 알리스테어 밀네는 “NFC보다 빠르고 사용자 친화적이다”며 “큰 금액을 결제할 경우에만 결제 확인을 기다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매체는 에클레어월렛을 사용할 때 “LN 채널에 예금된 자금은 아직 앱을 통해 백업되지 않는다”며 “해당 모바일 기기를 잃어버린 경우 LN 채널에 있는 자금까지 잃어버리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현재 LN 기술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다. 라이트닝랩스의 소프트웨어 LND는 지난달 메인넷 베타버전을 공개했으나 비트피고(bitPico)라는 개발자 그룹은 디도스 공격에 의해 22가지 취약점을 발견했다고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