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설명: LG CNS 블록체인 TF 총괄 책임이 8일 아이뉴스24가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블록체인을 주제로 개최한 'IT 전략포럼 2018'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이미지 설명: LG CNS 블록체인 TF 총괄 책임이 8일 아이뉴스24가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블록체인을 주제로 개최한 ‘IT 전략포럼 2018’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유스케이스 중 약 50%가 금융산업에 집중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특히 블록체인은 디지털화폐의 발행 및 관리를 가능케 하는데 이 같은 기능이 어떤 효과를 가져올지 기대가 모아진다.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유스케이스 중 약 50%가 금융산업에 집중됐다”

“블록체인 네트워크 및 스마트 계약은 질병상해 진료비 청구 및 심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소액보험금의 간편 청구 및 자동 지급을 가능케 하는 등 다양한 금융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다”

 

안필용 LG CNS 블록체인 TF 총괄 책임

 

 

안필용 LG CNS 블록체인 TF 총괄 책임은 8일 아이뉴스24가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블록체인을 주제로 개최한 ‘IT 전략포럼 2018’에서 블록체인의 금융 유스케이스 도입은 기관 내 인증업무 중심으로 우선 적용되고 있다”며 “점차 기관 간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의 다양한 업무로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안필용 LG CNS 블록체인 TF 총괄 책임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및 스마트 계약은 질병상해 진료비 청구 및 심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소액보험금의 간편 청구 및 자동 지급을 가능케 한다“고 블록체인 적용사례를 언급했다.

 

한편, 아이뉴스24는 블록미디어와 지난달 13일 뉴스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심도 깊은 전문적 블록체인 관련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미디어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블록미디어는 한국 최초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전문미디어로 ▲매일 매일 발생하는 국내외 시장뉴스 ▲블록체인부터 암호화폐까지 입문콘텐츠인 블록체인 101 ▲시세와 차트를 포함한 데이터 ▲국내외 주요인사와의 인터뷰를 제공하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