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설명: 박성준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 연구센터 센터장이 8일 아이뉴스24 주최로 서울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18 'IT 전략 포럼에서 대한민국이 제 2의 인터넷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블록체인 육성 정책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미지 설명: 박성준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 연구센터 센터장이 8일 아이뉴스24 주최로 서울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18 ‘IT 전략 포럼에서 대한민국이 제 2의 인터넷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블록체인 육성 정책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박성준 동국대학교 국제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 연구센터 센터장이 8일 아이뉴스24 주최로 서울 강남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18 ‘IT 전략 포럼에서 대한민국이 제 2의 인터넷 강국이 되기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블록체인 육성 정책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그는 “정부가 블록체인을 올바르게 육성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가 전제가 되야한다”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분리할 수 없으며, 블록체인 기술은 단순한 분산원장 기술이 아니라 블록체인 경제를 P2P로 연결하는 글로벌 신뢰컴퓨터이다”고 설명했다.

 

박성준 센터장은 “대한민국이 제2의 인터넷 강국 도약을 위해서 ICO(Initial Coin Offering, 암호화폐공개) 전면금지 정책 철회 등 진흥전략과 함께 블록체인진흥원을 설립해 전략 로드맵을 총괄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뉴스24는 블록미디어와 지난달 13일 뉴스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두 회사는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보다 심도 깊은 전문적 블록체인 관련 뉴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미디어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블록미디어는 한국 최초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전문미디어로 ▲매일 매일 발생하는 국내외 시장뉴스 ▲블록체인부터 암호화폐까지 입문콘텐츠인 블록체인 101 ▲시세와 차트를 포함한 데이터 ▲국내외 주요인사와의 인터뷰를 제공하며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업계를 리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