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사들은 왜 암호화폐를 그렇게 싫어하고 경멸하는 것일까요? 

 

하우머치넷은 Yahoo Finance 및 CoinMarketCap.com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일부 세계 최대 은행과 cryptocurrencies 간의 시가 총액을 비교하는 비주얼을 개발했습니다.

 

 

출처: https://howmuch.net/articles/

왼쪽의 파란색 열에는 JPMorgan Chase, Bank of China, Goldman Sachs 및 Morgan Stanley와 같이 가장 큰 것에서 가장 작은 것까지 나열된 4 개의 은행이 있습니다. 반대로, 적색 열은 총 cryptocurrency 시장, Bitcoin, Ethereum, Litecoin, NEO, Ripple, Bitcoin Cash, Cardano 및 Stellar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큰 원은 작은 원보다 시가총액이 더 큽니다.
총 암호화폐 시장은 JP 모건의 규모를 초과하고, 은행들의 성장속도는 더딥니다.

2018 년 2 월 16 일 현재 전체 암호화 시장의 시가 총액은 4,700 억 달러 (2018 년 2 월 16 일 기준)로 미국 최대 은행 인 JPMorgan Chase의 규모를 넘어섰습니다. Bitcoin의 시가총액만으로도 Bank of China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시가총액에 따른 두 번째로 큰 cryptocurrency 인 Ethereum은 Morgan Stanley와 크기가 비슷합니다. 글로벌 은행 부문에서 cryptocurrencies가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우려하고있는 것은 이와 같은 통계입니다.

암호화 성장의 속도를 늦추는 은행의 최근 노력 중 하나는 고객이 더 이상 신용 카드로 디지털 통화를 구입할 수 없게 하는 것입니다.

버크셔 헤서웨이의 부회장 Charlie Munger 는 Bitcin을 완전히 비정상이라고 불렀고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사는 것이 “역겹다” 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매력적인 암호화폐 시장, 손을 잡아야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 의견을 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