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Bitcoinist.com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논란은 비트코인 가격의 상승·하락과 무관하게 계속 이어져 오고 있다.

 

지난주 비트코인 가격은 다시 한번 1만선을 회복한 상태. 현시점에서 비트코인 투자자와 업계 분석가들은 앞으로의 비트코인의 움직임을 어떻게 예상할까? 

 

■ “기술적으로 추가 상승 가능”…신규자금 ↑ 

 

알트코인투데이는 기술적 분석에 기반해 비트코인의 추가 상승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MACD 분석에 따르면 비트코인(BTC)/달러(USD)는 강세장에 위치해 있고, 보조지표인 RSI(Relative Strength Index) 에 기준을 두고 보아도 비트코인 가격은 현재 과매수 구간에 위치해 있으며, 큰 하방리스크는 존재하고 있지 않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알트코인투데이는 비트코인의 지지선을 1만달러로, 저항선은 1만1600달러로 각각 제시하고 있다. 

 

출처 : forexlive

 

 CNBC역시 “1만선을 지켜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1만선이 지켜져야 새로운 자금이 시장으로 유입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현 상황을 설명했다.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이토로(eToro)의 한 관계자 역시 “비트코인 가격이 1만선에 도달했다는 것은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에너지가 들어왔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 어디까지 오를까…1만2000달러? 2만달러?

 

마일즈 에아커스 센트트립 마켓 선임 애널리스트는 “비트코인의 최근 상승은 글로벌 주식시장의 강세와 관계가 있다”며 “이러한 추세라면 비트코인 가격은 1만2000달러선까지 올라설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다.

 

펀드스타트는 “직전 고점에서 상당히 멀어진 상태지만 여전히 비트코인 시장은 여전히 상승추세”라며 “오는 7월 직전 고점을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긍정적 전망을 내놨다.

 

즉, 지난해 12월 17일 잠시 안착했던 2만선 재진입이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펀드스타트는 이어 “2018년은 암호화폐 시장 강세가 예상되는 해”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의 급락세 진정에도 전 세계 관계 당국에서는 ‘암호화폐가 변동성이 커 위험하다’는 발언을 연이어 내놓고 있어 각국 정부의 암호화폐 규제 강화에 대한 우려는 비트코인 시장에도 당분간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기존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시장에 재진입을 꺼리고 있다는 점도 비트코인 가격 상승에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다. 

 

한 월가 투자 전문가는 “과거 비트코인을 해봤지만 더 이상 하고 싶지 않다” 며 “비트코인의 대체 투자처가 늘어났지만 비트코인은 시간이 지나면서 네트워크만 느려졌을 뿐 사용처가 많아지거나, 변동성이 축소되지 않았다”는 불만을 제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