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AM매니지먼트] 비트코인이 중대 이슈엔 미 증시를 따라가는 현상이 유지됐습니다. 비트코인은 전주 대비 4.92% 상승한 2만 8065달러로 양봉 마감됐습니다.

주말 시작 전 나스닥은 장대양봉으로 상승 마감했습니다. 부채한도 협상 진전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비트코인이 나스닥의 영향을 받아 주말동안 강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통화정책 관련 이슈보다 부채한도 협상이 시장 영향력이 큽니다. 미국 디폴트 가능성 우려로 부채한도 협상 관련 소식이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재닛 옐런 재무 장관이 6월 초를 경고했기 때문입니다.

부채한도 협상은 주말까지 진행됐습니다. 협상에 진전이 있는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고 이에 나스닥과 암호화폐 등 시장은 긍정적인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금일 자 기준으로 잠정 합의까지 도달했습니다. 내부 회의 진행 후 최종 합의에 도달할 예정으로, 오늘이나 내일 중 부채한도 협상이 최종적으로 타결될 수 있을 지 주목해야 합니다.

이에 매카시 하원 의장은 표결에도 자신감을 드러냈으나, 내부 회의 과정에서 강경파들의 반발에 변수가 발생할 가능성도 염두해야 합니다.

한편, 통화정책 전망엔 다시 빨간 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최근 연준 위원들이 대동단결하여 금리 인상을 지지했습니다. 그러자 6월 FOMC 회의에서 금리가 인상될 확률이 동결 확률을 역전했습니다.

 

[비트코인 주봉, AM 매니지먼트]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충분히 하락세가 진정됐다고 판단할 수 있는 패턴이 만들어졌다. 추가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는 “부채한도 협상이 최종적으로 마무리되기까지 긴장해야 한다. 이번 반등은 부채 한도 협상 이슈로 영향이 컸다”라며, “법안 통과를 위한 표결 과정에서 변수 발생 시 다시 큰 변동성이 발생할 수 있다. 리스크를 생각하고 대응하라”라고 덧붙였습니다.

[비트코인 4시간 봉, AM 매니지먼트]

송승재 애널리스트는 “하락 채널 상단에 도달한 만큼 단기적으로 저항이 발생 중이다. 하락 채널 상단 저항을 돌파하면 올해 고점인 3만 1000달러까지 다시 상승을 시도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송 애널리스트는 “이 움직임은 일봉 이평선 이하로 주가가 이탈하기 전까지 유효한 움직임이다. 단기적으로 주요 가격대는 2만 7400달러 이탈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지난 PCE(개인소비지출) 발표가 긍정적이지 못했기 때문에 변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고용 지표와 연준 위원들의 발언을 주시해야 합니다.

#리포트 원문 보러가기

#에이엠 매니지먼트(Am Management)
AM Management는 AI Quant System 개발자들과 디지털자산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제공하는 매니지먼트사다. AI Quant System을 통해 투자 성향에 맞춘 투자 전략 추천과 전문 애널리스트의 시황분석을 통해 변동성이 큰 시장 속에서 Risk 관리 및 투자 방향성 설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비트코인 $28K 돌파–부채 협상 타결, 유동성 유입 기대

“비트코인 2024년에 전고점 돌파 $70K 달성, 25년 26년 최후의 전쟁(아마겟돈) “–아서 헤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