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사법 제재를 예고하는 웰스 노티스(Wells Notice)를 발부했다.

22일(현지 시간) 블룸버그, 로이터 등 주요 외신들은 코인베이스의 거래소 업무, 스테이킹 서비스, 코인베이스 언, 코인베이스 지갑 등에 대해 SEC가 웰스 노티스를 발부했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SEC는 제재를 시작하기 전에 웰스 노티스를 발부해 소송 또는 합의, 벌금을 부과하곤 했다. 그러나 웰스 노티스가 제재의 필수 조건은 아니다.

SEC는 일관되게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증권이며, 따라서 코인 거래소와 그 서비스를 등록하라고 압박해왔다. 개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거래소가 시장 조성자(Market Maker)와 브로커 등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것에 대해서도 위험성을 경고해왔다.

코인베이스는 웰스 노티스를 받은 사실을 확인하면서 기존 서비스는 평소처럼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금융 당국의) 이 같은 실망스러운 조치에 대해 대비하고 있으며, 우리 자산과 서비스의 합법성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우리는 SEC가 디지털 자산시장에 대해 공정하지 못하다는 것을 명백하게 보여준다는 차원에서도 이 같은 법적인 절차에 돌입한 것을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SEC에 맞서 코인베이스의 영업과 디지털 자산시장의 활동이 정당함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SEC, 트론 설립자 저스틴 선 고소 … 미등록 증권 판매, 사기, 시장 조작 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