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아인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글로벌이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시그니처 뱅크의 실시간 결제 네트워크인 시그넷(SigNet)을 지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시 시간) 보도했다.

시그넷으로 달러를 입출금하던 기존 코인베이스 고객은 기존 은행 업무 시간 외에는 자금을 송금할 수 없게 됐다. 코인베이스는 “신규 기술 업체를 찾고 있으며, 연방예금보험공사의 시그넷의 처리 방안 결과에 대한 설명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시그넷은 암호화폐 회사들이 연중무휴 24시간 미국 달러를 서로 송금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스테이블코인 회사는 달러와 암화화폐를 빠르게 교환하고 결제하는 것이 필수로, 달러의 실시간 입출금을 위해 시그넷을 이용했다.

코인베이스 대변인은 “시그넷을 통한 기존 결제 방법 외에도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는 암호화폐 입금, 출금, USDC에서 USD로의 전환이 연중무휴 24시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시그넷의 기술을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 태샛(Tassat)에 따르면, 시그넷은 월요일에도 운영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시그니처뱅크 인수 은행, 서클· 리플 등 암호화폐 고객 예금 40억 달러 반환–달러 이체 어려워져

비트코인 관련 스택스 · 마스크네트워크 등 급등…한달 새 245% 오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