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은 “토큰증권(STO) 시장은 금융의 디지털 변환(Digital Transformation)이라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20일 정우택 국회부의장과 블록미디어가 공동주최한 STO 정책 세미나에 참석한 서유석 금투협회장은 “STO를 통해 실물자산에서 다양한 무형자산까지 거의 모든 자산이 거래 가능한 자산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유석 회장은 “기존의 정형적인 증권과 기타 정형화되지 않은 수많은 투자계약증권이 토큰화되어 향후 토큰증권이 무궁무진한 확장성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서유석 회장은 “STO라는 혁신적인 제도가 자본시장에 잘 정착되어 활기찬 토큰시장이 조성되기 위해서는 국회, 정부당국과 시장 참여자 간에 활발하게 의사소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서 회장은 “건강한 시장 발전을 위해서는 혁신과 투자자보호 사이에 균형을 잡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금융투자 업계도 투자자들이 믿고 투자할 수 있는 토큰증권 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정책 세미나는 한국가상자산평가인증원이 주관했다. 금융투자협회, 송곡대학교, 코리아앱, 힐랜드의 후원을 받아 개최됐다.

주제 발표는 학계와 업계 전문가들이 맡았다. 호서대 김형중 교수가 STO 시장 정비 방안을 발표했다. 박수용 서강대 교수는 평가 모델을, 김병규 한국가상자산평가인원증 대표는 STO 공시 방안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이용재 미래에셋증권 팀장, 이준희 율촌 변호사, 허성민 힐랜드 대표는 STO 시장 참여자들의 준비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이강욱 KNK특허법률사무소 대표, 유신재 텍스라잇 세무법인 대표는 관련 법률과 세무 차원에서 투자자 보호 방안을 정리했다.

STO 시장에 대한 패널토의에는 정학수 송곡대학교 교수, 이준영 KNK특허법률사무소 대표 변호사, 박인규 한국가상자산평가인증원 부회장이 참여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정우택 국회부의장 “새로움은 위험 있지만, 혁신산업 해쳐서는 안돼” …블록미디어 STO 정책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