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스탠리 최 기자]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CEO인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는 “미국이 신용 경색으로 향하고 있으며 지금은 금, 은, 비트코인을 살 가장 좋은 시기”라고 말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노보그라츠는 이날 CNBC의 스쿼크 박스(Squawk Box)에 출연해 “미국과 전세계적으로 신용 경색을 겪게 될 것”이라면서 “금과 은, 그리고 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노보그라츠는 “은행은 일반적으로 대출을 줄여 자본을 재건한다”고 언급하고 “원자재 시장 등의 상품 시장이 이미 경기 침체를 가리키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신용 경색이 임박했음을 의미한다고 지적했다.

지난 주 미국 은행 업계는 실버게이트, 시그니처뱅크, 실리콘밸리은행(SVB)이 한꺼번에 무너지면서 큰 혼란에 빠졌다. 무디스는 미국 은행 시스템 전망을 ‘부정적’으로 하향조정했다.

인터뷰에서 노보그라츠는 미국 경제가 어려운 시기로 갈 것이라는 예측과 함께 암호화폐에 대한 상승 분위기를 전달했다.

그는 “정부가 고통이 커질 때마다 너무 많은 돈을 인쇄한다는 점 때문에 비트코인과 암호화폐가 만들어졌다는 것을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시간 좀 들인 사람은 다 안다”고 지적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이번엔 크레디트스위스 충격…공포에 휩싸인 금융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