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크레딧스위스(Credit Suisse) 은행은 13일 발표한 2022년 연례 보고에서 “2022년과 2021년 회계연도 보고 절차에서 ‘중대한 결함’을 발견했고 이를 개선할 방법을 취하고 있다”고 시나차이징이 14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크레딧스위스는 지난 2년 동안 “재무 보고에 대한 그룹 내부 통제가 효과적이지 않았다”면서 “이에 따라 우리 경영진도 우리의 공시 통제 및 절차가 효과적이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실토했다.

크레딧스위스은행은 확인된 중대한 결함이 재무제표에서 효과적인 위험 평가를 설계하고 유지하지 못한 것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이것이 작년 파산한 FTX 등의 암호화폐 기업이나 실리콘밸리은행, 시그니처 뱅크와 직접 관련되어 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크레딧스위스는 지난 주 2022년 연례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직전 미국 규제 당국의 질의를 받고 발표를 며칠 뒤로 연기했다.

크레딧스위스는 또한 “독립 회계법인인 PwC가 2022년 12월 31일 마감 연례 보고서에 포함된 재무제표를 감사했고, 12월 31일 현재 그룹의 내부 통제의 효율성에 대해 부정적 의견을 표명했다”고 언급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CFTC 기술자문위, 암호화폐 업계 임원 다수 영입 “업계 목소리 반영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