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시장이 3월들어 투자 심리가 위축되면서 2023년 상승분을 일부 반납하고 있는 모습이다. 시장에서는 현재의 투심 위축을 야기한 재료가 소멸되면 다시 상승 전환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실버게이트 사태로 암호화폐 시장 투자 심리 위축
암호화폐 시장이 주식 등 자산 시장과 방향성을 달리한 시점은 세계 최대 암호화폐 친화적 은행 중 하나였던 실버게이트(Silvergate) 뱅크런 의혹이 제기된 시점이다.

실버게이트는 암호화폐 산업 중요한 역할을 수행해 온 기업이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쿠코인, 코인베이스’ 등 주요 암호화폐 관련 기업에 자금을 지원해왔다.

실버게이트의 파산으로 많은 암호화폐 관련 기업이 단기 유동성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실버게이트 캐피탈은 현지시간 8일 실버게이트 은행 자발적 청산을 발표하고 현재 관련 절차 중에 있다.

#SEC 등 규제 기관의 암호화폐 산업 견제 움직임
지난 2022년은 테라 루나와 FTX 등 암호화폐 생태계 붕괴가 이어졌다. 이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등 규제 기관은 올해 들어 암호화폐 시장을 향한 규제 움직임을 본격화했다.

이는 단기적으로는 암호화폐 대상 투자 위축과 기업 비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시장의 기반을 바탕으로 긍정적 자금 유입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미국, 홍콩, 캐나다 등 글로벌 주요 국가들이 암호화폐 관련 규제 확립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점차 관련된 가이드라인 및 규제 기준이 제시되어갈 예정이다.

#긍정적 신호 존재, 이더리움 네트워크 활성화 역대 최고 수준
암호화폐 생태계 내 긍정적인 신호도 존재한다. 이더리움(ETH) 등 네트워크는 지속된 생태계 활성화와 사용처 확보를 이어가고 있다. 트랜잭션과 수수료도 지속 상승 추세다.

블록체인 기술의 현실 속 활용을 확보해가고 있으며, 투자자들은 네트워크 활성도에 기반한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암호화폐 생태계 내 신규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것도 주요 투자법 중 하나다. 적절한 사전 판매 토큰에 자산을 분배하는 것은 미래 성장이 기대되는 프로젝트에 초기 투자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

#새로운 M2E 플랫폼을 목표하는 파이트 아웃(FGHT)

[파이트 아웃 프로젝트 이미지,Fight Out]

[파이트 아웃 프로젝트 이미지,Fight Out]

FGHT는 신규 M2E 프로젝트, 파이트 아웃(Fight Out)의 네이티브 토큰이다. 많은 투자자들이 사전 판매에 몰리며 높은 시장 주목을 받고 있다. 현재 FGHT 사전 판매 모금액은 523만 달러에 달한다.

파이트 아웃 플랫폼은 블록체인 피트니스 앱을 통해 운동량에 기반한 보상을 제공한다. 현실 속 운동을 반영한 NFT 아바타로 다양한 플랫폼 액티비티에 참여할 수 있다.

파이트 아웃 팀은 “다양한 현실 속 움직임을 반영해 운동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보상을 얻어갈 수 있도록 했다”며, “현실 속 움직임을 아바타에 반영하는 파이트 아웃의 모델은 피트니스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들과의 파트너십도 주목할 부분이다. 파이트 아웃은 복싱 챔피언 사바나 마샬, UFC 파이터 아만다 리바스 등 유명 인플루언서를 앰버서더로 확보했다. 파이트 아웃 이용자들에게는 앰버서더들의 독점 컨텐츠를 즐길 기회도 제공된다.

파이트 아웃 생태계는 유틸리티 토큰 REPS와 네이티브 토큰 FGHT로 구성된다. 운동 보상 REPS로 게임 내 업그레이드나 아바타 악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고, FGHT로 구독권 결제가 가능하다.

FGHT 사전 판매는 오는 3월 31일 종료된다. 현재 가격은 1 FGHT 당 0.0261달러, 판매 종료일까지 매주 가격이 인상되는 구조다. 파이트 아웃 팀은 “이후 거래소 상장시 상장 목표 가격은 1 FGHT 당 0.0333달러로, 사전 판매 구매자들이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 콘텐츠는 CryptoPR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