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웹3(Web3)가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웹3 기술은 글로벌 디지털 경제의 변화를 촉진하고 있다. 기술 및 디지털 혁신의 글로벌 리더로서 일본도 웹3 기술 개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일본 중의원 예산위원회에 나온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최근 웹3.0 관련 용어를 적극 사용하면서 웹3의 필요성과 유용성을 제시한 바 있다. 일본 정부는 4월부터 디지털 엔화(CBDC)를 테스트 하기로 하는 등 디지털 화폐와 관련된 정책도 활발히 추진중이다.

이런 가운데 어플럭스(Afflux)는 웹3 해커톤, 서밋과 데모데이를 하나로 결합한 온라인 행사 ‘아웃룩 오브 웹3 재팬 : 리소스 플로우(Outlook of Web3 in Japan)’를 28일 개최한다.

어플럭스는 이번 행사가 일본 웹3 기술의 개발 전망과 우수 사례에 대해 논의하고 업계 전문가, 비즈니스 대표자, 투자자 및 기술 애호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데모 데이에는 암호화폐 분야의 공동 주최자, 50여곳의 벤처 캐피털, 수 십 곳의 언론 매체와 50곳 이상의 웹3 스타트업 프로젝트가 참여한다. 데모 데이 온라인 참여자는 웹3 및 웹2 사용자를 포함해 50만명을 넘어 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에는 오픈바이씨, 그리덱스, 메모월드 등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플러그 체인(Plug Chain), 빙 벤처스(Bing Ventures), 피카피카(PicaPica) 등이 파트너로 후원하고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없다. 전체 행사는 영어로 진행된다. 행사 관련 사항은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주요 참여 업체
– 오픈바이씨(OpenBiSea)는 게임 스튜디오이자 몇 번의 클릭만으로 NFT 거래를 할 수 있는 올인원 멀티체인 NFT 경매 플랫폼이다. OBS로부터 2억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
– 그리덱스(Gridex)는 최초의 완전한 온체인 기능을 갖춘 이더리움의 오더북 거래 프로토콜
– LIKN : LIKN은 웹2 소셜미디어(트위터, 미디엄, 노션 등)를 3초 안에 NFT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오픈씨에서 사고 팔 수 있다.

– 메모월드(memoworld.xyz):차세대 크리에이터 생태계
– CEBG:CEBG는 모바(Moba), 베틀로얄(Battleroyal)로 구성된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애니메이션 게임이다. 쿠코인, 해시키 캐피털, 이니시에이트 캐피털(Initiate Capital), 커넬 벤처스(Kernel Ventures), SNZ, 베터버스 다오(Betterverse DAO) 등 7개 이상의 투자자로부터 펀딩을 받았다. CEBG의 기업 가치는 5000만 달러를 넘는다.
– 타이퍼스 파이낸스(Typus Finance) : 수이(Sui)의 리얼 일드(Real yield ) 인프라

– 갤럭시 블리츠(Galaxy Blitz):수 백 년 후의 미래를 배경으로 하는 P2E 전투 전략 NFT 게임으로, 고도로 진화한 네 명의 인류 후예가 지상과 우주 전투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싸운다.
– 숏아웃(SHORTOUT) : NFT를 통한 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단편 영화 감상 플랫폼
– 리버멘(Rivermen) : 시뮬레이션 비즈니스 게임 플레이가 포함된 중국 컬쳐 메타버스

# 어플럭스 소개
어플럭스(Afflux)는 싱가포르에 기반을 둔 웹3 인큐베이터로 유럽과 북미에 지사를 두고 있다. 암호화폐 투자자, 웹2 기업가와 미국 대학 교수들이 참여해 시작했다. 어플럭스 생태계는 400개 이상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100개 이상의 VC, 15,000명 이상의 회원 커뮤니티로 구성되어 있다.

어플럭스는 멈추지 않는 흐름을 뜻한다. 어플럭스는 스타트업들에게 활발한 자원 흐름과 전체 사이클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하고 광범위한 리소스 네트워크를 통해 프로젝트 개발을 지원한다.

속보는 블록미디어 텔레그램으로(클릭)
전문 기자가 요약 정리한 핫뉴스, 블록미디어 카카오 뷰(클릭)

같이 보면 좋은 기사

“VC 46곳 앞에서 나의 웹3 사업비전을 펼쳐보자”–블록미디어 창간 5주년 특별기획